매일신문

반도체 시장 올 최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올해 세계 반도체시장은 작년대비 20.5%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 사상최악의 상황을 맞을 것이라고 세계적 시장조사기관인 IDC가 22일 발표했다.

IDC는 이날 '2001 반도체산업 전망'을 통해 "작년 반도체시장은 눈부신 성장세를 보였지만 올해는 D램과 MPU(마이크로 프로세서) 등 모든 분야에서 위축될 것"이라면서 이같이 전망했다.

IDC는 이에 따라 "최근의 수요감소 추세대로라면 V자형 회복곡선을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내년 중반에 가서야 비로소 바닥권에 이를 것"이라고 조기 경기회복론에 회의적인 시각을 내보였다.

IDC는 또 "앞으로 PC와 이동통신분야가 시장회복의 견인차가 될 것"이라며 "특히 스토리지와 서버 등이 높은 이익을 창출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IDC는 "반도체 공급업체는 시장점유율을 증대 또는 유지하는데 신경써야 하고 선두업체와 장기적으로 동반자관계를 쌓는데 주력해야 할 것"이라며 "이노베이션과 IP(인터넷 프로토콜) 구성도 지속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17일 당내 인사들을 향해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내고, 정치권을 떠난 이유를 밝히며 당의 미래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세금 환급액은 사전 준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국세청 홈택스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의존할 경우 누락...
충남 홍성에서 30대 여성이 만취 상태에서 시속 170㎞로 주행하던 중 오토바이를 추돌해 20대 남성을 숨지게 한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자는...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