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LG 40인치 PDP모듈 120대 유럽 첫 수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LG전자가 PDP TV와 모니터의 핵심부품인 PDP 모듈 수출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다.

LG전자는 40인치 PDP 모듈120대를 유럽의 '텔다사트''하이라인'등 디스플레이 전문업체에 수출키로 계약을 맺고 30일 구미공단 PDP 공장에서 'PDP 모듈 첫 수출 기념식'을 가졌다.

수출품 모듈은 해외전문조립업체에 의해 공항·철도 등 산업용 제품으로 제작, 유럽시장에 판매된다.

PDP 모듈은 구동회로부, 전문공급장치, 비디오카드 등으로 구성돼 있는데 PDP 모듈에 TV 수신장치(튜너), 스피커 등을 장착하면 PDP TV가 된다.

LG전자는 "유럽지역 PDP 모듈 수출은 지난 3월 독일 콘락사와 3년간 3만대 규모의 대량공급 계약 및 지난 4월 중동지역의 PDP TV 본격수출에 이어 체결된 수출물량"이라며 "PDP가 유망수출품목으로 자리를 굳히게 됐다는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구미.박종국기자 jkpark@imaeil.com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17일 당내 인사들을 향해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내고, 정치권을 떠난 이유를 밝히며 당의 미래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세금 환급액은 사전 준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국세청 홈택스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의존할 경우 누락...
충남 홍성에서 30대 여성이 만취 상태에서 시속 170㎞로 주행하던 중 오토바이를 추돌해 20대 남성을 숨지게 한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자는...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