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용흥중학교를 죽도초등으로 옮기는 등 포항 지역 중학교 학구조정안이 검토되고 있다.포항교육청은 용흥 초.중학교와 동지여중, 동지여상 등 4개교가 있는 포항시 북구 용흥동 일대에 금년 연말 사립인 동지 중.고가 준공, 교통난 등이 우려됨에 따라 기존 용흥중을 죽도초등학교로 이전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용흥중의 죽도초등 이전은 죽도초등 폐교이전에 금년말 준공되는 동지중과 얽히면서 남부지역 초등학생들의 중학교 학구조정문제를 안고있어 교육청의 계획이 확정되기까지는 상당한 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교육청 안에 따르면 이전되는 용흥중에는 죽도, 대장, 신흥초등 졸업생중에서 인근 항도중과 반분, 배치할 계획이며 용흥 및 남부초등 학생들은연말 준공되는 동지중과 동지여중으로 진학한다는 것.
또 포항중, 대동중, 영신중과 동지여중으로 배정되고 있는 상대초등 학생들중 동지중으로 가기를 원할 경우 우선 배정 해준다는 계획이다.포항교육청은 이같은 용흥중 이전계획에 따른 학구조정안에 대해 "앞으로 학생과 학부모 등 당사자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불이익이 가지않는방향으로 추진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포항.정상호기자 falcon@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