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署 차량 10부제 운행청송경찰서는 본격 관광.피서철을 맞아 외지 차량들의 역내 유입에 따라 시가지 차량 정체현상이 빚어지면서 자체적으로 차량 10부제 운행을 실시하고 있다.
또 지역내 기관단체와 연계해 9일부터 이달 30일까지 매일 오전 출근 시간대에 읍.면 소재지를 중심으로 차량 10부제 운행과 안전띠 착용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이와함께 청송지역은 국립공원 주왕산과 약수탕, 자연발생 유원지 등으로 외지 관광객들이 늘고 있어 주민들의 자가용 이용 자제 당부와 함께 교통질서 지도 단속을 병행하고 있다.
◈예천署 구타근절 결의
예천경찰서 전.의경들은 7일 내무반내의 구타 및 가혹행위 근절에 앞장서기로 하고 '자정결의대회'〈사진〉를 가졌다.
이날 전·의경들은 구타행위 근절 선언문을 낭독하고 화목한 병영생활을 약속하는 상급대원들의 결의도 함께 있었다.
◈교정기관 관학협약 체결
가톨릭상지대학이 안동교도소 및 청송의 4개 교정기관과 관학협약을 체결하고 재소자들의 정보화 교육지원에 나서는 등 봉사하는 대학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 관학협약으로 재소자들의 정보화 교육지원은 물론 대학의 인적자원 공동이용, 교육 인프라 공동이용, 직원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문, 산업체 위탁 교육 과정 개설 등을 구체화한다.
◈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
새마을운동영양군지회 회원 400여명은 7일 수비면 수하청소년수련원에서 하계수련대회를 가졌다.
이날 대회에서는 회원 상호간 정보교환과 새마을운동 활성화 방안이 논의되고 새마을운동에 헌신해온 청기면 무진리 이성욱 새마을지도자외 14명이 경북도지부장 표창을 받았으며 자연정화 활동도 있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