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우리고장 공직사회-얼굴.얼굴

전의경 부모 초청 현장체험경산경찰서는 지난 24일 전의경 부모 7명을 초청, 하룻동안 중앙파출소에서 아들들과 함께 근무토록 하는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아버지 김수만(53.안동)씨는 "입대 후 걱정했으나 함께 근무해 보고 나니 한결 마음이 놓인다"고 했다.

경산.이창희기자 lch888@imaeil.com

거창군 자연보호 경진대회

자연보호 거창군 협의회 지도요원 200여명은 지난 24일 북상면 월성숲에서 자연보호 경진대회를 열었다. 자연사랑 실천 결의문 채택, 야생동물 보호 다짐 행사도 곁들여졌다.

거창.조기원기자 cho1954@imaeil.com

경산경찰서 뺑소니 85% 해결

경산경찰서 전담반은 올들어 발생한 137건의 뺑소니 교통 사건 중 117건을 해결해 85%의 검거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종성 경장은 지난 20일 소방서 앞 도로에서 김모(23.여)씨를 치어 전치 12주의 중상을 입힌 뒤 달아났던 김모씨를 찾아내 발생 19시간만에 자수를 유도해 내기도 했다.

경산.이창희기자

경산시장 LA 대추농장 방문

최희욱 경산시장은 다음달 4~9일 사이 미국 LA 인근 샌버나디노.어반 등을 방문키 위해 출국할 예정이다. 올들어 세번째 해외 나들이.

이번 방문은 그곳 한인회 초청에 따른 것으로, 그곳 대추 농장을 둘러보고 현지 시청과의 결연도 논의할 것이라고 시청 관계자가 말했다. 최 시장은 "한인회측이 국내 최대 대추 산지인 경산 시민 중 미국 대추농장 투자자를 찾고 있다"고 했다.한편 최 시장이 내년 시장 선거에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는 소문이 지역에 나돌고 있으나 본인은 "나도 소문을 들었으나 벌써부터 과열 분위기가 나타나고 있으니 무슨 얘기인들 안나오겠느냐"며 근거 없는 것이라고 일축했다.

경산.이창희기자

경찰 채용과정 연구논문 발표

김천 삼락파출소 이상준(30) 순경이 파출소 근무 체험에서 얻은 아이디어로 '경찰공무원 채용 과정에 관한 연구'라는 논문을 내 지난 24일 대구대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 대학 행정학과 출신인 이 순경은 대민 부서인 파출소 근무자로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입직 경로의 단순화, 간부급 채용 인원 축소, 선발결정 비율 조정, 교육훈련 기간 연장, 시보 임용기간 축소 등이 필요하다고 결론지었다.

김천.강석옥기자 sokang@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