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풍양농협장 당선
유영대(63)씨가 지난달 30일 예천 풍양농협장에 당선됐다. 유씨는 1989∼97
년 사이 8년간 이 농협장을 3회에 걸쳐 역임한 바 있다.
◈영덕 축산수협 조합장 당선
영덕 축산수협 전무를 지낸 박노창씨가 지난달 31일 있은 이 수협 조합장 선거에서 당선됐다.
◈고령 청소년회의소 회장 선출
손진황(35) 고령 쌍림우체국장이 내년도 고령청년회의소 회장으로 선출됐다.
손씨는 1992년 JC에 가입, 사무차장.내무 부회장.연수 이사 등을 거쳤으며 1994년 이후 싱가포르.태국 등 아.태지역 대회에 4회 연속 참가하기도 했다.
◈공무원 미술대전 대상 수상
대구지검 의성지청 송용선(47)씨가 행자부 주최 제11회 공무원 미술대전에서
대상(대통령상) 수상자로 뽑혔다. 송씨의 출품작은 송강 정철의 '관동별곡' 일부를 한글로 쓴 것.
◈한농 의성연합회 불우이웃돕기
전국 처음으로 쌀을 자체 수매해 가공.판매에 나선 한농 의성군연합회는 첫 가공한 일품쌀 50포대(각 20kg)를 안사공동체 등 불우시설과 소년소녀 가장들에게 전해 달라며 지난달 말 의성군청에 기탁했다. 연합회는 직판에 앞서 불우이
웃과 함께 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무적 치매노인 주민등록 회복
문경 농암파출소는 최근 무적 치매노인 임복순(여.66)씨의 지문을 채취, 전 주민등록지(거창 고제면)를 찾아 내 주민등록을 회복시켰다. 덕분에 임씨는 생활보호 대상자로 등록돼 생계비.의료 등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임씨는 떠돌며 살아 오다 영세민 우모(53.농암면 종곡리)씨 집에서 생활 중이며, 정의근 파출소장이 불우청소년과 홀로노인들의 집을 자주 방문하는 과정에서 사정을 알게 됐다는 것.
문경.윤상호기자 younsh@imaeil.com
◈경북도의원 선거법위반 경고
포항 북구선관위(위원장 최우식)는 인쇄물을 불법 배부한 점을 들어 포항출신 장모 경북도의원에 대해 최근 공직선거 및 부정선거 방지법 위반으로 경고 조치했다. 또 장 도의원이 지난 7, 8월에 본인의 의정보고서와 신문 기고문을 배부하고 학력.경력이 적힌 명함을 시민들에게 돌렸음을 환기시켰다.
포항.최윤채기자 cychoi@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