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동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우동기 영남대 교수는 학술진흥재단 지원으로 뉴욕 주립대 록펠러 행정대학에서 1년간 연구를 마치고 귀국했다.

◇이대공 포항애린복지재단 이사장은 지난달 31일 포항교육청을 방문, 결식아동돕기 성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이 재단은 2000년 3천만원, 작년 7월 1천만원의 결식아동돕기 성금을 낸 바 있다.

이 재단은 재생 이명석 선생의 유족들인 이진우 전 국회의원, 태우 현대운수 사장, 대공 포철교육재단 이사장 등 3형제가 자본금 10억원으로 설립한 복지법인.

재단측은 2000년 1억5천만원, 작년 2억원을 출연했으며, 지역사회를 위한 장학사업, 사회복지시설 운영, 학술연구 및 문예활동 등에 사용됐다.

포항·최윤채기자 cychoi@imaeil.com

◇박영해 영남이공대학 환경화학공학계열 교수는 지난달 27일 경주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대구·경북지역 전문대학 산학협력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제5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0..경북도 교육청 운전공무원 연합회(회장 김상환) 회원 370여명은 지난달 29일 급성백혈병 등 난치병 자녀를 두고 치료비가 없어 애를 태우던 동료 안동 풍산초교 김수환씨 등 2명에게 성금 500여만원을 전달했다.

0..나지트 동성로점이 지난달 28일 나지트 동성로점을 이용하는 KTF 고객들이 기증한 34장의 헌혈증을 대구적십자 혈액원에 기증했다.

이 헌혈증은 KTF 나지트 동성로점이 12월16일 실시한 헌혈이벤트를 통해 모아진 것이다.

◇주진우 국회의원(성주·고령)은 2일부터 15일까지 미국 하와이에서 열리는 '태평양 도서 연안국가 참치 쿼터협상'에 우리나라 대표단 단장 자격으로 1일 출국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