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산.경주대 정시 최종합격자 발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산대.경주대가 3일 2002학년도 정시모집 최종 합격자를 발표했다.경산대의 경우 전체 합격자 중 재수생 비율은 12%에 불과했으나, 한의예과는 56%에 이르러 상위권 학과에서 재수생 강세가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입시에서는 계열별로 수능 3개 영역 점수만 반영, 총점이 낮더라도 계열별 반영과목 점수가 높은 지원자가 합격하는 변수가 발생했다.

이봉환 경산대 입학관리팀장은 "한의예과의 경우 총점기준 수능 1등급인 지원자가 떨어지고 영역별 점수가 높은 2등급 지원자가 합격한 경우가 있었다"며 "수능점수 하락 탓에 한의예과의 커트라인이 작년 98점(백분위점수)에서 올해 94점으로 낮아졌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가톨릭대는 4일, 포항공대는 5일, 경북대는 18일, 대구교대는 19일, 대구대는 21일, 영남대.계명대는 31일 각각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합격 여부는 각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수용기자 ksy@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