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문경 등 신임 농협장 선출
울진농협 노영일(58) 조합장이 지난 14일 있은 선거에서 재선돼 3연임하게 됐다.문경에선 영순농협장에 권윤혁(44.새재TMR영농법인 이사), 문경농협장에 노진식(44.전 농협 과장)씨가 선출됐다.
◈'숨은 일꾼'으로 뽑혀 청장 표창
영덕경찰서 권진우 순경은 작년 4/4분기 '숨은 일꾼'으로 뽑혀 경찰청장 표창을 받았다. 작년 여름 시장에서 마늘 판 돈을 몽땅 잃어버린 할머니에게 점심을 대접하고 나머지 마늘을 팔아줬는가 하면, 지모(14.경주 인왕동)양에게 어머니를 찾아주는 등 선행이 높이 평가됐다.
◈저수지에 빠진 어린이 구해
경산 진량우체국 집배원 강상욱(39)씨는 지난 10일 오후 3시쯤 진량읍 평사리 내평저수지에 빠진 이 마을 어린이(초교 3년생)를 발견, 얼음을 깨고 물 속으로 뛰어 들어 구출했다. 이 어린이는강씨로부터 인공호흡 등 응급 조치를 받은 후 119 구급차로 병원으로 옮겨져 목숨을 구했다.
◈KBS 안동방송국장 박수창씨
KBS 안동방송국장으로 박수창(52)씨가 부임했다. 충북 제천 출신으로 고려대 신문방송학과를졸업하고 1977년 프로듀서로 입사, 원주방송국 방송부장, 라디오 1.2국 차장, 부주간 등을 역임했다.박 국장은 "중앙고속도 개통으로 일고 있는 생활.문화.의식.제도 등의 많은 변화가 경북 북부지역 발전에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방송이 역할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현금 탈취범 검거 4명 특진.표창
경찰청은 16일 조흥은행 경주지점 수송차 현금 탈취 사건의 범인 3명을 모두 검거(본지 12일자 보도)하는데 많은 공을 세운 경주경찰서 수사과 김종원(40.강력2반장)경사를 경위로 특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또 경주서 권두섭 수사과장과 주재정 경장, 박기석 경장 등 3명은 경찰청장 표장을 받게 된다.
특진 계급장 수여식과 표창은 17일 이팔호 경찰청장이 경주서를 찾아 직접 전달하며 직원들에게 격려금도 지급된다.김 경사는 1991년7월13일 공채로 경찰에 투신이래 강력사건 해결에 뛰어나 93년 10월 경장에 특진했고98년11월24일 경사에 특진 하는 등 이번이 세번째이다. 부인 전해진(39)씨와 사이에 딸 둘을 두고 있다.
경주.박준현기자 jhpark@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국민의힘, '보수의 심장' 대구서 장외투쟁 첫 시작하나
문형배 "선출권력 우위? 헌법 읽어보라…사법부 권한 존중해야"
장동혁 "尹 면회 신청했지만…구치소, 납득 못 할 이유로 불허"
이준석 "강유정 대변인, 진실 지우려 기록 조작…해임해야"
정동영 "'탈북민' 명칭변경 검토…어감 나빠 탈북민들도 싫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