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은 체중의 감소보다는 감소된 체중을 유지하는데 더 효과가 있다. 운동에 따른 에너지 소모는 크지 않으므로 규칙적으로 운동을 해야 한다.
비만 치료에 권장하는 유산소 운동으로는 달리기, 걷기, 자전거 타기, 수영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운동은 최소한 1주일에 3~5회 해야 하며 강도는 최대 활동량의 50~60%가 바람직하다. 처음에는 15분 정도로 시작하고 운동시간을 1시간 될 때까지 서서히 증가시킨다. 평소에는 하루 1시간, 주말에는 등산 등으로 2시간 운동을 하게 한다. 여러 아이들과 옥외에서 뛰어 다니며 놀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운동이 된다.
본인이 좋아하고 재미있어 하는 운동을 시키고 스포츠 단체에 참가시키는 것도 좋다. 등산, 스키, 볼링 등 가족 전체가 참여하여 할 수 있는 즐거운 운동과 놀이가 권장된다. 운동 전후에는 음료수 및 음식 섭취를 제한해야 한다.
신체 활동량을 증가시키기 위한 생활습관도 중요하다. 걸어서 등하교하기, 계단 이용 등으로 신체 활동량을 증가시켜야 한다. 또 TV를 시청하거나, 식사 후에 눕는 것과 같은 활동량이 적은 습관은 줄인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한동훈 "김종혁 징계? 차라리 날 찍어내라…우스운 당 만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