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초 무료진료 비밀 들통
0..골목안 사람들(KBS2 31일 밤 9시)=팽조와 현우가 포장마차에서 '무료진료'건에 대해 얘기하던중 우연히 그 앞을 지나던 하영이 발끈해서 들어온다. 모두들 감초가 '무료진료'사실을 알게될까전전긍긍하던중 드디어 사건은 삼식이의 입을 통해 터져버리고 이에 화가 난 감초는 그 길로 강외과에 전화를 거는데….
힘든 일상에 학교 싫어져
0..학교 이야기(EBS 31일 오후 7시50분)=국어교사생활 6년째인 김미현 선생님은 새로 담임을맡게 된 반에서 예빈을 만난다.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예빈을 보며 과거 어려웠던자신의 학창시절 당시 몸이 약했던 김 선생에게 비타민제를 사주시며 힘을 주셨던 고 선생님에 대한 추억이 떠오른다. 한편 예빈은 식당 일, 보육원 봉사활동, 학교 방송반 활동까지 벅찬 일상에 점점 지쳐가고 있던 중 할머니의 건강이 악화되면서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든다. 그런 예빈을 바라보던 김 선생은 예빈에게 조금씩 다가가 힘을 주기 위해 노력하는데….
한국인 얼마나 친절할까
0..문화월드컵 세계가 보인다(EBS 31일 오후8시30분)=라틴 아메리카 출신 리포터가 한국인을 대상으로길을 물을 때 한국인들의 다양한 반응을 통해 우리나라 사람들의 친절지수를 점검해 본다. 또 브라질 음식점을 찾아가브라질의 토속음식과 브라질 요리사가 선보이는 삼바춤을 맛보고 두나라의 독특한 문화적인 관습을 통해 그 나라에대한 정보를 소개한다.
토끼와 개의 끈끈한 우정
0..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TBC 31일 오후 7시10분)=종을 뛰어넘어 우정을 과시하는 토끼 토돌이와 개사이먼(암컷)의 동거생활을 따라가 본다. 또 전라남도 함평의 한 시골 야산에 토굴을 짓고 30년이나 살고 있는형제의 이야기를 만나 본다.
연우 냉동창고 갇혀 사경
0..그 햇살이 나에게(MBC 31일 밤 9시55분)=냉동 창고에 갇힌 연우는 추위와 공포에 떨며 아버지 태경과사랑하는 동석을 떠올린다. 연우는 살고 싶다는 의지와는 다르게 의식을 점차 잃고 만다. 그 사이 동석은 연락이두절된 연우를 찾아나서지만 어디서도 연우의 모습이 보이지 않자 불안해한다. 우연히 냉동창고 앞을 지나던 동석은 그 앞에 떨어진 연우의 벙어리 장갑을 발견하고, 냉동창고 문을 연다. 그 안에서 온몸이 얼다시피 한 연우를 발견한동석은 연우를 안고 나와 급히 병원으로 옮기는데….
일류 춤꾼 되려 서울 유학
0..접속 어른들은 몰라요(KBS1 31일 오후 7시30분)=브레이크 댄스를 잘 추는 댄스 신동 지운이(문산중 2)의꿈은 세계적인 브레이크 댄서가 되는 것이다. 매일 밤늦게까지 춤연습을 하느라 학교에 오면 모자란 잠을 보충하거나교과서 빈 여백에 안무를 짠다. 그래서 매수업 시간마다 잠자는 학생으로도 유명한데... 방학을 맞아 지운이는 서울에 있는 프로 브레이크 댄스팀에서 기량을 연마하기 위해 상경한다. 진정한 춤꾼의 길은 멀고도 험하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국민의힘, '보수의 심장' 대구서 장외투쟁 첫 시작하나
문형배 "선출권력 우위? 헌법 읽어보라…사법부 권한 존중해야"
장동혁 "尹 면회 신청했지만…구치소, 납득 못 할 이유로 불허"
이준석 "강유정 대변인, 진실 지우려 기록 조작…해임해야"
李 정부, '4년 연임 개헌·권력기관 개혁' 등 123大 국정과제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