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새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인문

▲작은 물건들의 신화(세르주 티스롱 지음/궁리)=우리 시대 사물과 이미지에 대한 정신분석학적 분석을 통해 '사물과 이미지의 새로운 지리학'의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다. 신선한 발상과 인문학적 지식이 뒷받침된 자유로운 철학적 에세이. 349쪽. 1만3천원.

▲아나운서가 간다(손범규 지음/살림)=현직 아나운서가 직접 몸으로 부딪치면서 익혀나간 우리말에 대한 글. 국어가 파괴되고 있다는 우려가 커져가는 가운데 읽어볼 만한 책이다. 264쪽. 8천5백원.

▲마지막 선물(매기 켈리넌, 패트리샤 캘리 지음/아름드리미디어)=가족과 친구와 의료인과 죽어가는 사람 자신을 위한 책. 10여년 이상 호스피스 간호사로 일한 저자가 발견한 '임종자각'을 비롯한 죽음에 대해 성찰해볼 수 있다. 316쪽. 8천8백원.

▲삶의 여백을 채워주는 아름다운 생각(금강 글.그림/느낌이 있는 책)=무소유의 세상을 꿈꾸는 작가의 정신세계와 선(仙)의 뜻을 함축한 수묵화가 어우러진 책. 인간에 대한 연민과 소중함이 담겨있다. 158쪽. 8천원.

▲내 추억 속의 숲(생태보전시민모임 엮음/북갤럽)=30명이 넘는 저자들이 각자 자신의 기억의 숲을 회상하면서, 숲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에 대해 잔잔하게 들려주는 책. 숲이 사라져가는 이때 추억에서나마 풍성한 숲의 향기를 느낄 수 있다. 215쪽. 7천원.

▨문학.소설

▲듄의 신황제10.11.12(프랭크 허버트 지음/황금가지)=20여년간 씌어졌고 영화화되기도 한 이야기가 국내 최초로 완역, 출간되었다. SF문학으로, 듄 행성을 배경으로 했다. 전 3권. 7천5백원.

▲서랍이 있는 두 겹의 방(강신애 지음/창작과비평사)=96년 등단한 강신애 시인의 첫 시집. 젊은 날의 방황과 흔적이 고스란이 간직된 시집이다. 118쪽. 5천원.

▨경영

▲전환기의 세계 IT 산업과 벤처 캐피털(Economy21펴냄/대청)=세계 주요국가 벤처기업 및 벤처캐피털의 현황과 향후 전략들을 소개해, 국내 벤처 산업 관련자들에게 글로벌 경쟁력의 방향을 제시. 328쪽. 1만5천원.

▨기타

▲뚝딱뚝딱 15평 반쪽이네 집(최정현 지음/한겨레신문사)=1회 평등부부상을 수상한 반쪽이 만화가 최정현이 이번에는 독특하고 기발한 '우리집 꾸미기'에 대한 책을 내놓았다. 재활용 방법과 DIY에 관한 아이디어가 가득하다. 280쪽. 1만5천원.

▲인맥만들기(나카지마 다카시 지음/현대미디어)=나만의 인맥을 만들기 위한 비결을 제시한다. 더 질 높은 정보를 얻으려면 스스로 정보를 발산해야 한다는 저자의 생각이 담긴 책. 264쪽. 8천원.

▲장미(자크 바로 외 지음/창해)=사랑의 상징이 된 꽃 장미에 대한 교양과 상식을 풀어놓는다. 갖은 종류의 장미를 컬러 사진으로 감상하는 재미도 있다. 120쪽. 9천원.

▲호감가는 얼굴의 비밀(이누도 후미코 지음/주변인의 길)=사회생활에서 이미지가 중요해지는 이 때 '호감받는 사람'이 되기 위해 표정을 어떻게 가꾸어야 하는지에 대한 실용서. 184쪽. 7천5백원.

▲꿀(폴 바니에 지음/창해)=완벽한 자연의 물 '꿀'이 우리 몸에 얼마나 좋은지, 어떻게 좋은지 알기 쉽게 꾸며져있다. 꿀의 역사와 종류 등을 사진을 곁들여 설명하고 있다. 120쪽. 9천원.

▲밥 잘 먹고 힘센 여자를 찾습니다(정범진 지음/중앙M&B)=교통사고로 인한 전신 마비 장애를 딛고 최연소 뉴욕 지검 부장검사가 된 정범진의 극적인 삶을 담고 있다. 276쪽. 8천원.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