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설 무인교통단속기 가동
대구지방경찰청은 대구지역 23개소에 설치한 고정식 무인교통단속장비의 시험운용을 마치고 10일 0시부터 단속을 실시한다.
고정식 장비 및 자동영상속도측정기에 단속되는 위반차량은 11㎞/h 초과시 3만원의 범칙금이 부과된다. 21㎞/h 초과 운행시 승합차 7만원, 승용차 6만원의 범칙금이 부과되며 벌점 15점을 받게 된다.
◈장애인 생산품 전시·판매
곰두리 대구공판장은 8일부터 사흘간 수성구청 민원실에서 장애인들이 만든 복사용지, 행정봉투 등 사무용품, 구두 등 생활용품, 목공예품, 도자기류 등 공예품을 전시·판매한다.
◈삼각지네거리 사육토끼 매각
남구청은 삼각지네거리 테마공원에서 사육해 온 토끼 50마리를 현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053)470-0511.
◈등산로 나무이름표 달기로
대구시는 갓바위~파계사 고개 사이 등산로 등 팔공산 6개 구간 39㎞에 있는 주요 나무 33종 769그루에 이름표를 달기로 했다. 앞산공원 용두골 일대 0.5㎞, 비슬산 유가사 일대 2㎞, 와룡산 일대 5㎞, 북구 함지산 일대 3.5㎞, 달서구 도원동 삼필산 일대 3㎞ 등도 마찬가지.
한편 대구시는 10일부터 두달간을 가을철 나무심기 기간으로 정하고 동서변지구 U대회 선수촌 입구 조경지 등에 16만 그루의 나무를 심기로 했다.
◈10일 '장애인 영호남 한마당'
남구청은 10일 오전 구민체육광장에서 광주 남구청과 함께 '장애인 영호남 한마당 교류대회'를 연다. 이번이 세번째. 350여명의 장애인들이 참가해 휠체어 달리기, 족구, 배구, 윷놀이, 링 굴리기, 팔씨름 등으로 친선을 다질 예정.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윤어게인' 냄새, 폭정"…주호영 발언에 몰아치는 후폭풍
대구 동성로 타임스 스퀘어에 도전장…옛 대백 인근 화려한 미디어 거리로!
장동혁 "李겁박에 입 닫은 통일교, '與유착' 입증…특검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