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알림-대선후보 지방분권 공액 입체 보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매일신문과 강원일보, 광주일보, 대전일보, 부산일보, 제주일보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언론사로 구성된 '春秋 6개사'는 오는 12월19일 치러질 제16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지방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전제 아래 '지방분권'을 실현하기 위한 공동 캠페인을 벌입니다.

수도권에 인구 및 부(富)가 집중됨으로써 지역 경제는 물론 교육과 문화의 황폐화를 가져와 지방 주민들의 삶이 피폐해지는 등 위협받고 있습니다. 지방분권은 수도권 집중억제와 국토의 균형 발전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국가적 과제입니다.

춘추 6개사는 공동 캠페인을 통해 지방분권을 가시화하고 이를 촉진시켜 국가 발전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매일신문은 '춘추사 대선 공동 캠페인'을 통해 차기정부가 반드시 '지방분권'을 이뤄낼 수 있도록 노력 할 예정입니다.

춘추 6개사는 특히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 대선기간 동안 '지방분권' 등의 문제를 핵심 이슈로 제기하고 각 후보들의 관련 공약내용을 점검, 진단해 보도함으로써 유권자들의 선택을 도울 것입니다.

이와 함께 방송과 연계, 대선 후보들을 초청, 토론회를 갖고 시·도 개발연구원 협의회, 시민단체 및 전문가 그룹들과 협력해 '지방의 힘'을 모으는 기폭제 역할을 하겠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성원을 부탁합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질책하며 외화 불법 반출에 대한 공항 검색 시스템의 실효성에 의문을 제기...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2일 오후 경기 평택시 도심에서 두 마리의 말이 마구간을 탈출해 도로를 활보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고 경찰이 신속히 대응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