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경중심지역=대릉원-첨성대-계림-반월성-석빙고-안압지-박물관-황룡사지-분황사 등의 순으로 왕경 중심 지역을 돌면 좋은 코스가 된다. 이 코스는 전체 거리가 3km가 채 되지 않기 때문에 자전거 타기 보다 체험 위주로 다니는 게 유익하다. 중간중간 자전거를 세워 두고 유적을 둘러보면 승용차를 타고 다닐 때보다 훨씬 편하다는 걸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보문단지 내=자전거를 많이 타고 싶으면 보문단지를 권하고 싶다. 보문단지 내를 자전거로 둘러보고 명활 산성이나 보문 연화문 당간지주를 본 다음 보문단지에서 토함산 쪽으로 가다가 경주민속공예촌을 들러보면 된다.
▨소금강산권=소금강산권은 경주시청 근처의 소금강산을 중심으로 황성공원, 탈해왕릉, 숭신전, 헌덕왕릉을 둘러보고 경주역 근처의 경주읍성이나 석불좌상을 돌아보면 된다.
▨남산권=경주국립박물관에서 울산 가는 7번 국도 변에 많은 유적들이 있다. 능지탑, 진평왕릉, 선덕여왕릉, 효공왕릉, 신문왕릉, 신무왕릉, 동방 도요지, 성덕왕릉, 괘릉 등을 볼 수 있다. 이 코스는 직선 길이고 한적한 길이라서 자전거를 타기엔 편리하지만 왕릉이 많아 다소 지루한 감이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윤어게인' 냄새, 폭정"…주호영 발언에 몰아치는 후폭풍
대구 동성로 타임스 스퀘어에 도전장…옛 대백 인근 화려한 미디어 거리로!
장동혁 "李겁박에 입 닫은 통일교, '與유착' 입증…특검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