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300평 천마체육관 지역 문화공간 각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영남이공대학은 올해 자랑거리가 또 하나 생겼다. 약 100억원을 투입한 교내 '천마체육관'이 지난 3월 새로 문을 연 것.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2천300평에 3천명을 수용할 수 있는 천마체육관은 최신 음향.조명시설과 스쿼시장.헬스장.샤워실을 갖췄다. 또 강화유리 등 첨단재료를 사용한 외관은 전체적으로 웅장하면서도 도시적인 세련미를 풍긴다.

천마체육관은 재학생들의 실내 스포츠 수업 및 교내 행사 진행이 주목적. 하지만 개관 첫 해부터 대관 신청이 잇따르는 등 지역의 대표적 문화공간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도심에 위치한데다 지하철역이 가까워 접근성이 우수하고 1천대에 가까운 주차장을 완비, 대규모 콘서트 등 공연장으로도 더할 나위가 없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개관 기념으로 지난 4월 미스 코리아 대구선발대회를 개최한데 이어 장애인돕기 콘서트, 고교생 농구대회,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등 각종 행사가 거의 매일 이어져 조용한(?) 날이 없을 정도.

특히 농구.배구.배드민턴.핸드볼.테니스 등 실내 스포츠 국제규격을 갖춰 내년 대구 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 배구경기도 유치, 전 세계에 대학의 이름을 널리 알릴 기회를 맞고 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7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며, 당 쇄신안을 발표하고 청년 중심 정당을 지향하겠다...
코스닥 대장주 알테오젠이 코스피로 이전 상장하며 시장의 관심이 '포스트 알테오젠'으로 쏠리고 있는 가운데, 차기 대장주로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상간 의혹에 휘말린 가수 숙행이 MBN '현역가왕3'에 재등장했으나, 그녀의 무대는 편집되어 방송되었다. 숙행은 JTBC '사건반장'에서 상...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