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역의 행정 및 금융기관, 공기업, 협회, 산업체 등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2004 행정.산업정보박람회'가 8일 오전10시30분 대구전시컨벤션센터(EXCO) 1층 전시장에서 개최됐다.
매일신문이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연구원과 EXCO 등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지역의 각종 행정 시책과 특산품, 관광자원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한 곳에 모은 것. 이에 따라 효율적인 정보인프라를 구축하는데 기여하고, 각 부스별로 서로의 장점을 보고 배우는 벤치마킹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행사는 오는 11일까지 4일간 계속되는데 대구시와 경북도를 비롯해 25개 시.군.구와 대구도시개발공사 등 대구시 산하기관.정부 산하단체 등 총 51개 기관.단체가 참가해 140여개의 부스가 설치됐다.
이날 식전 행사는 김천 빗내농악 공연과 2군 군악대의 축하연주로 시작되었으며 개막축포과 함께 테이프 커팅이 이어졌다.
부대 행사로는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 주관으로 지방특산물 판매활성화를 위한 전자상거래 창업강좌가 열렸으며, '영덕 무고(舞鼓.북으로 추는 춤)' 공연이 펼쳐졌다.
9일의 문화행사는 상주 자전거공연이며 10일에는 안동 탈춤, 11일에는 신라예술단의 부채춤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한편 박람회 행사기간동안 대구의료원과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전시장내에 '시.도민을 위한 무료건강검진코너'를 개설했으며, 각 지역 행정기관에서는 지역특산품 무료시식 및 직접판매코너를 마련해 운영한다.
박람회 입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입장료는 무료.
행사문의 : 매일신문사 문화사업국 053)251-1411.
권성훈기자 cdrom@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