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말 가볼만한 낚시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민물

장소:개골지

어종:붕어

가는길:경부고속도로 영천 나들목에서 빠져나와 왼쪽 길가에 자리한 LG주유소 앞에서 우회전, 900m를 진행하면 고속도로 굴이 나온다.

이곳을 통과해 만나는 삼거리에서 왼편 길로 1.2㎞ 가량 진행하면 마을 앞에 고목나무가 서 있다.

이 고목나무 옆에 난 길로 좌회전해서 마을을 지나면 길 오른편에 저수지가 보인다.

영천시 채신동에 위치한 약 5천여평의 저수지로 오랫동안 물이 마르지 않아 어자원이 넉넉하다.

상류 부들밭 주변과 왼편 하류의 골자리가 특급 대물 포인트로 새우와 메주콩 모두 잘 듣는다.

둑에서 떡밥낚시를 하면 마릿수와 함께 가끔씩 월척붕어를 낚을 수 있다.

개골지는 2가지 특징이 있는데 날씨가 더울수록 4자급 대형붕어가 잘 낚이고 흐리거나 비가 오는날엔 입질이 잦다.

추천:김진태(낚시전문사이트 '월척'데스크 운영자 대물도우미) 053)351-2766

▨바다

장소:경남 통영시 사량면 나무여(등대섬 치끝)

어종:참돔

나무여는 수년동안 낚시 제한구역이었으나 올해부터 해제가 된 특별한 섬. 해제가 되자마자 낚시꾼들이 앞다투어 출조했으나 저수온으로 인해 조황이 나빴다.

그러나 약 1주일 전부터 수온이 올라 서서히 입질이 살아나고 있는 상황. 나무여 전역은 대물 참돔 포인트로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나무여내 등대섬 치끝은 참돔 50㎝는 물론, 90㎝ 이상도 배출되는 전형적인 대형 참돔 포인트로 평균 수심이 8~10m다.

채비는 1.5호대 이상 2.5호대 낚싯대 정도가 좋고 원줄은 5, 6호, 목줄은 2.5~4호 정도의 아주 강한 채비가 필요하다.

입질을 받으면 계속 힘을 주어 낚싯대를 당겨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놓치기 일쑤다.

이곳은 참돔 기록을 세울 수 있는 소중한 곳이므로 갯바위 청소와 함께 작은 고기는 놓아주는 지혜가 필요하다.

추천:오승원(한국프로낚시연맹 기획이사) 011-525-7799.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