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시민참여 '운동과학 한마당' 열려

운동(스포츠) 인구 확대와 체계적인 운동을 위한 의미있는 운동과학 한마당이 마련된다.

계명대와 대한운동사회는 오는 6월 12일 계명대 성서캠퍼스 체육대학 주경기장과 강의실에서 일반인과 노약자, 성인병 환자, 보건 관계자 등 대구시민들을 대상으로 '2004국민건강증진운동실천대회'를 갖는다.

이날 행사를 주관하는 계명대 체육대학과 생활과학연구소는 건강검진(X-선, 혈액검사, 심전도, 혈압 등.사전 접수자 한정)과 강좌, 줄넘기, 인라인스케이팅 등 운동 시범공연 및 따라하기, 요가.기공.테이핑 등 건강요법 시술 및 체험, 운동처방 상담(사전 접수자 한정), 건강 관련 장비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행사는 이날 오전 10시 성서캠퍼스 체육관에서 참가자 등록을 시작으로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계명대 체육학과 김기진 교수는 "운동을 통한 국민 건강과 체력증진을 유도하고 과학적인 운동 프로그램의 체계성을 홍보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무턱댄 운동이나 과도한 운동으로 인한 부상 방지와 재활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들은 27일부터 6월 8일까지 계명대 체육대 체육학과로 전화(580-5256, 6217, 5512) 접수하거나 인터넷(www. obresearch.co.kr)으로 참가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없다.

김교성기자 kgs@imaeil.com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