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태극듀오, 챔피언스리그 드림팀 제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리버풀(잉글랜드)의 우승으로 막을 내린 2004-200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4강 돌풍을 일으킨 PSV에인트호벤(네덜란드)의 필리프 코쿠(34)가 '챔피언스리그 드림팀'에 뽑혔다.

그러나 에인트호벤 공수의 핵으로 종횡무진 활약한 태극듀오 박지성(24)-이영표(28)는 아쉽게 제외됐다.

27일(한국시간) 에인트호벤 홈페이지에 따르면 챔피언스리그 12경기에 출전해 3골을 터뜨린 네덜란드대표팀 출신 미드필더 코쿠는 에인트호벤 선수 중 유일하게 드림팀 명단에 포함됐다.

코쿠는 지난 5일 AC밀란과의 준결승 2차전에서 박지성의 선제골에 이어 2골을 뽑아내 강한 인상을 심어줬다.

챔피언스리그 드림팀에는 우승팀 리버풀의 주장 스티븐 제라드를 비롯해 리버풀과 준우승팀 AC밀란(이탈리아), 첼시(잉글랜드) 등 3개 클럽이 2명씩 이름을 올렸으나 초호화군단 레알 마드리드(스페인)는 한명도 없었다.

다음은 드림팀 명단.(소속팀.국적)

△GK= 페트르 체흐(첼시.체코)

△DF= 카푸(AC밀란.브라질) 존 테리(첼시.잉글랜드), 제이미 캐러허(리버풀.잉글랜드) 애슐리 콜(아스날.잉글랜드)

△MF= 주니뉴(올림피크리옹.브라질) 필리프 코쿠(에인트호벤.네덜란드) 미하엘 발라크(바이에른 뮌헨.독일) 스티븐 제라드(리버풀.잉글랜드)

△FW= 호나우디뉴(바르셀로나.브라질) 안드리 셰브첸코(AC밀란.우크라이나)(연합뉴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폭로자 신분을 사실상 공개하며 내란을 희화화하고 여성 구의원을 도촬한 보좌진과의 갈등을 폭로했다. 그는 보좌진 6...
대구시는 '판교형 테크노밸리' 육성 구상을 본격 추진하며, 도심융합특구의 종합발전계획을 발표해 2035년까지 지역 산업 혁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크라이나에 억류된 북한군 포로 2명이 한국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고 싶다는 귀순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들은 탈북민 단체를 통해 받은 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