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군대서도 학점 취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온라인 강좌로 연 9학점까지

앞으로 군대 내에서도 대학 학점을 일정 정도 취득할 수 있게 된다. 정부와 열린우리당은 4일 오후 국회에서 당정협의회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의 '군 인적자원 개발 종합계획안'에 대해 합의했다.

당정은 우선 총 1천600억 원의 예산을 들여 중대단위(150명)로 유·무선 인터넷 PC 16대를 설치키로 했으며, 장병들이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교육부를 중심으로 '군 e-러닝 포탈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안도 추진키로 했다.

당정은 'e-러닝 포탈 시스템'을 통해 각 대학별 온라인 강좌를 연계, 군 입대전 대학에 재학 중이었던 사병들이 연간 최대 9학점까지 이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휴학 중인 장병들이 학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병역법 개정도 추진키로 했다.김명자 병영문화개선위원회 위원장은 "대학에 다니지 않는 병사들을 위해선 공무원 시험이나 국가기술자격시험 등에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당정은 또 군내 교육 훈련도 학점으로 인정하는 방안도 검토키로 했으며 군 복무 중에 외국어 능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어학 학습 프로그램을 만들기로 했다.

(연합)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관련 민중기 특검팀의 직무유기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면서 정치권에 긴장이 감돌고 있다. 특검은 2018~2020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서울 강서구의 한 버스정류장 인근에서 음란행위를 한 8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경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목격자의 촬영 영상을 근거로 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