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용갑 의원 "정동영은 조선노동당 통일장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노동당 창건일 사절단 긍정 검토 비난

한나라당 내 대표적 강경·보수 논객으로 통하는 김용갑(金容甲) 의원은 6일 통일부가 북한 조선노동당 창건 60돌 기념행사에 남측 민간대표단의 참석을 긍정 검토하기로 한 것을 강력 비판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정부는 우리의 분명한 주적인 조선노동당의 창건일에 축하 사절단까지 보내려 하고 있다"면서 "이 정도면 정동영 씨는 대한민국 통일부 장관이 아니라 조선노동당의 통일부 장관이라고 하는 편이 낫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북한은 우리 국군 포로와 납북자 송환 요구에 대꾸조차 하지 않고 있는데 우리는 앞장서서 장기수들의 무조건적인 북송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정 장관은 북한이 요구하면 어떻게든 들어주지 못해 안달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또 "강정구 교수가 6·25를 통일전쟁이라고 칭송하고, 미국만 없었다면 통일이 됐을 것이라고 정신 나간 주장을 하고 있다"면서 "나라의 근본까지 팔아먹으면서 막나가는 정 장관의 행태를 보면 이런 강 교수의 강력한 라이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당명 개정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전 당원 대상 여론조사를 실시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대국민 공모를 통해 새로...
삼성전자가 경북 구미에 조 단위 자금을 투입해 고성능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하고, CES 2026에서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 데...
지난 4일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이 교통사고 수습 중이던 현장을 덮쳐 경찰관과 관계자 2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엔 산하기구와 비(非) 유엔기구에서 탈퇴하는 대통령 각서에 서명하며 미국의 주권과 경제적 역량에 반하는 기구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