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역 출판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녹색평론

격월간지 '녹색평론' 9-10월호(통권 제84호)는 발행인 편지와 긴급성명서를 통해 법률개정을 통해서 수돗물 불소화의 전국적 시행을 강제하려는 시도에 대해 긴급 반론을 제기하고 있다. 크리스토퍼 브라이슨은 저서 '불소-거대한 속임수'에서 화학물질인 불소의 이미지가 몸에 좋은 물질로 탈바꿈한 과정과 경위를 추적하고 있다.

무엇을 위한 교육인가에서는 사람됨과 교육, 아이들을 어떻게 도울 것인가 등을 다루고 있다. 시집 '다시 격문을 쓴다' 등 다섯 편의 서평도 실렸다.

▨수필세계

계간 수필세계사는 가을호를 선보였다. 기획특집으로 우리시대의 수필작가 김용옥의 대표작품 '눈 쌓인 벌판에 혼자서 서라' 외 4편과 작품론, 수필창작의 산실 광주·전남편, 이 계절의 신작 26선, 신예작가 15인 신작선 등이 담겨있다.

이 밖에 새로 쓰는 수필론 '수필문학의 빛과 그림자'(김학), '수필문학의 위상과 정체성'(허경자), 세계의 수필 '열쇠와 자물쇠'(미셀 투르니에), '연'(루쉰), '진주만의 수업' 등도 소개하고 있다. 수필세계사. 8천 원.

▨서설(瑞雪) 시동인 16집

여류시인들의 서설(瑞雪) 시동인지 제16집이 나왔다. 황영숙 시인의 '따뜻한 밥', 구양숙 시인의 '가깝고 먼 곳', 문차숙 시인의 '강물과 나는', 박숙이 시인의 '별', 박주영 시인의 '기억을 묻다', 성명희 시인의 '나는 자연스럽다', 정재숙 시인의 '오랜 꿈' 등 70여 편이 담겨있다. 도서출판 그루. 5천 원.

▨문경문학 창간호

한국문인협회 문경지부(회장 김시종)가 '문경문학' 창간호를 펴냈다. 주로 강과 문경을 소재로 한 작품을 수록한 문경문학은 김시종, 정재호, 이용우 씨 등 문경문학 회원들의 시작품과 한국문인협회 회원작품을 실었다. 제21회 백산 여성백일장과 영강백일장 수상작품도 함께 실렸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당명 개정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9일부터 11일까지 전 당원 대상 여론조사를 실시하며, 조사 결과에 따라 대국민 공모를 통해 새로...
삼성전자가 경북 구미에 조 단위 자금을 투입해 고성능 AI 데이터센터를 건립하기로 하고, CES 2026에서 관련 MOU를 체결했다. 이 데...
지난 4일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졸음운전 차량이 교통사고 수습 중이던 현장을 덮쳐 경찰관과 관계자 2명이 숨지고 9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유엔 산하기구와 비(非) 유엔기구에서 탈퇴하는 대통령 각서에 서명하며 미국의 주권과 경제적 역량에 반하는 기구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