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병무청 인터넷서 내년 입영일자 확인

내년에 현역병이나 상근예비역으로 입영하는 사람은 6일부터 병무청 인터넷 홈페이지(www.mma.go.kr)를 통해 입영일자와 입영부대를 확인할 수 있다.

병무청은 이날 내년 입영자원 15만여 명에 대한 개인별 입영일자와 입영부대를 병무청 인터넷과 병무민원 대표전화(1588-9090)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병무청 인터넷 초기화면 중간 위쪽에 있는 '실시간 공개' 메뉴의 '입영일자/부대조회'를 클릭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입영일자와 입영부대가 결정된 자원은 △올해 징병검사에서 현역 입영대상으로 판정을 받았거나 △각급 학교 재학을 이유로 입영을 연기했다가 내년 졸업하는 사람 △내년에 입영을 희망한 재학생 입영원 신청자 등이다.

그러나 입영일자가 결정됐다고 해도 내년에 대학 또는 대학원에 입학(편입)하게 되는 경우 결정된 입영일자와 입영부대가 취소되고 졸업 때까지 입영이 자동 연기된다. 때문에 내년 대학(원)에 입학한 사람이 이미 결정된 입영일자에 맞춰 입영을 원할 경우 내년 3월 31일까지 '재학입영연기 보류신청서'를 병무청 홈페이지나 지방병무청 민원실에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병무청은 이달 20일까지 입영 자원 15만여 명에게 입영일자 안내문을 우편으로 보낼 계획이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