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오늘 전국에 눈…최고 20㎝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1일부터 전국에 눈이 내리면서 호남·충청 서해안 지방에 또다시 최고 20㎝의 눈이 쏟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은 20일 "북서쪽에서 접근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차차 흐려져 21일부터전국에 눈이 내리겠다"며 "내일 눈이 내린 뒤 22일부터 전국에 맹추위가 다시 찾아올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21일 예상 적설량은 서울·경기·강원·울릉도 1∼5㎝, 충청·전라 5∼20㎝, 경상·제주(산간지역 제외) 3∼10㎝, 제주 산간 10∼30㎝ 등이다.

기상청은 이에 따라 대전과 충남·북, 광주와 전남·북 일대, 서해5도, 제주도에 대설 예비특보를 발령했다.

특히 이번 눈은 호남의 경우 24일까지, 충청은 23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여 이지역에 눈 피해가 가중될 것으로 우려된다.

눈이 내린 뒤 22일부터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의 수은주가 급격히 떨어지면서 서울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질 것이라고 기상청은 전했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은 통일교와 신천지의 정치권 유착 및 비리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법안을 26일 발의하며, 통일교와 관련된 불법 금품 제공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특검팀의 추가 기소 사건에서 재판부는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내달 16일 첫 선고가 예정되어 있다.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이슬람국가(IS) 테러리스트를 겨냥한 공습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