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타향살이 조선족 김선화 씨에 476만원 전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매일신문 '이웃사랑' 제작팀은 17일 남편을 정신병원에 둔 채 홀로 타향살이를 하고 있는 조선족 김선화(가명·44·본지 3일자 보도) 씨를 돕기 위해 독자분들께서 보내주신 성금 476만5천 원을 김 씨에게 직접 전달했습니다.

성금을 건네받은 김 씨는 "아는 사람도 없는 낯선 땅에서 뜻밖의 도움을 받게 돼 이 고마움을 어떻게 표현해야 될지 모르겠다."며 "평생 이번 도움의 손길을 잊지 않고 살겠다."고 전했습니다.

김 씨는 지난 추석, 부산의 한 병원에 입원해있는 남편을 찾아봤습니다. 다행히 그날은 남편이 발작을 일으키지 않아 반가운 인사를 나눴다고 합니다.

김 씨는 "몸이 편치 않지만 여러모로 신경을 써주는 주위 분들 덕분에 용기를 내게 된다."며 "형편이 나아지는 대로 저보다 어려운 분들을 찾아뵙는 데 신경을 쓰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 한 주 동안 뇌종양으로 투병중인 정대출(47·본지 11일자 보도) 씨 가족을 돕기 위해 15개 단체, 67명의 독자께서 568만5천 원의 성금을 보내주셨습니다. 성금을 보내주신 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일안과병원 50만원 ▷정약국 50만원 ▷(주)태원전기 30만원 ▷(주)케이제이 30만원 ▷효성병원 20만원 ▷한영한마음 아동병원 20만원 ▷도남초교 5회 동기회 10만원 ▷담수회 10만원 ▷수흥섬유 10만원 ▷황형기 내과의원 10만원 ▷세창약국 5만원 ▷부림 새마을금고 5만원 ▷바이오스타 5만원 ▷탑 독서실 3만원 ▷(주)필종 2만원 ▷정재규 50만원 ▷김상남 성호상 20만원 ▷이광득 16만원 ▷한성혜 조동만 이순영 전수열 10만원 ▷전홍영 곽봉근 김재원 도창렬 성진기 조순희 이인순 남옥화 이옥순 신정숙 권현숙 박노목 5만원 ▷손인숙 3만5천원 ▷정재수 서준교 도윤회 이정선 박태일 김시원 이정량 서인석 김영자 김정욱 정영애 김경복 김순옥 3만원 ▷김정호 김성열 유진도 김창모 장은주 장경희 성영식 곽해율 방순옥 이준교 송진한 2만원 ▷오명철 박혜성 김성옥 이보열 김보선 이상숙 남복현 최태호 김정만 박태용 편복식 배달종 김상목 이명도 1만원. 또 '486'이라는 이름으로 5만원, '청구타운 경비'라는 이름으로 4만원, '일진'·'청문재로크샘'·'로사'·'미래대'라는 이름으로 네 분이 각 3만 원, 익명으로 2만 원, '작은소망'이라는 이름으로 1만 원을 보내주셨습니다. 저희 '이웃사랑'에 관심과 성금을 보내주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채정민기자 cwolf@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동혁 대표의 리더십에 대한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은 장 대표를 중심으로 결속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유통 3사가 대구경북 지역에 대형 아울렛 매장을 잇따라 개장할 예정으로, 롯데쇼핑의 '타임빌라스 수성점'이 2027년,...
대구 지역 대학들이 정부의 국가장학금 Ⅱ유형 폐지에 따라 등록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간 등록금 동결로 인한 재정 부담이 심각한 상황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