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채널돋보기] 대구MBC 26일 봄 프로그램 개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청년 실업자에게 희망을 '나두야 간다' 신설

대구MBC는 26일부터 봄 프로그램을 개편한다.

청년실업자를 대상으로 그들에게 희망을 찾아주는 리얼리티 휴먼 도전프로그램 '나두야 간다'(일요일 오전 8시20분)가 신설된다. 낙타가 바늘구멍으로 들어가는 것 보다 더 힘들다는 취업, 그 관문을 통과하는 과정을 담은 도전과 좌절, 웃음과 눈물의 휴먼 도전기다.

'심영섭의 힐링시네마'는 토요일 오후 10시50분에서 황금시간대인 오후 9시45분으로 옮기고 '마음, 스크린산책' 코너를 신설해 영화 속 인물에 대한 캐릭터와 심리를 심층분석한다. 영화배우 김중기씨가 새로운 패널로 출연해 매일신문 김중기 기자와 함께 '중기 vs 중기' 등을 이끌어간다. 한편 '심영섭의 힐링시네마'는 봄 개편부터 울산MBC에서도 방송돼 700만 명을 대상으로 한 시청권을 가지게 됐다.

'발견, 실용의 세계'(월요일 오후 11:05-12:15)는 전쟁을 위해 개발한 군사 장비들이 어떻게 우리생활에 활용되는지 그 실용의 세계를 들여다보고, '환경수호 자연과의 공존'(화요일 오후 5:35-6:30)은 세계 40여 환경보호지역의 아름다움과 풍요로움을 통해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기 위한 노력과 의미를 살펴본다.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35분부터(55분)는 평소에 잘 접하지 못한 이국적인 세계해양의 아름다운 모습을 HD로 생생하게 볼 수 있는 '지구 해양 대탐험'이 방송되며 세계 각국의 다양한 요리를 볼 수 있는 'TV탐험, 지구촌의 맛'은 일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만날 수 있다.

보도부문은 주말 '뉴스 데스크'가 5분 확대되며, 연중 기획뉴스를 강화해 지역사회 아젠다 설정기능을 강화한다. 2011년 세계육상대회를 앞두고 대구경북을 국제도시로 재도약하기 위한 장기 프로젝트 '업그레이드 대구경북'이 뉴스코너로 신설된다.

김중기기자 filmtong@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대구에서 열린 특별강연에서 내년 지방선거의 변화 필요성을 강조하며 신공항 건설에 대한 재정 투자의 방향을 '의료 허브 조...
수도권의 집합건물 임의경매가 급증하며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인해 차주들의 상환 부담이 현실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1...
경상북도에서 22일 역대급 인사가 단행되어 부이사관 이상 승진 및 전보가 진행되었고, 안전행정실장직에는 김종수가 임명되었으며, 부단체장으로는 역...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