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의 계절이 왔다. 전국의 스키장들이 속속 개장하면서 스키 마니아들의 마음은 이미 설원으로 달려가고 있다. 대구의 백화점과 스키 관련 전문매장에서는 새로운 스타일의 스키복, 스노보드복, 스키용품들을 진열해 판매하고 있다.
◆올해 스키(보드)복은 슬림하고 화려
올 겨울 스키복과 보드복은 디자인과 색상이 다양해지고 화려해졌다. 지난해 단색 위주가 유행을 했지만 올해는 변형된 체크나 스트라이프, 다양한 프린트를 활용하거나 광택이 있는 소재나 퍼(fur·털) 등의 장식을 통해 단조로움을 벗어나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표현했다.
특히 여성용 스키복의 경우 부분적으로 가죽이나 털 장식 등을 통해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남성용은 절개선이나 가죽 패치 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색상 역시 검정과 흰색은 기본이고 파랑, 보라, 노랑, 분홍 등 은빛 설원에서 더욱 돋보이는 화사한 색상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대구백화점 프라자점 구인태 남성팀장은 "스키복과 보드복은 일상복과 마찬가지로 날씬해 보이는 '슬림 핏'의 인기가 작년에 이어 여전하다"고 했다. 슬림한 디자인은 스키나 스노보드를 즐길 때 공기저항을 덜 받게 해 활강에도 도움이 된다.
보드복도 체크나 스트라이프 패턴을 변형하거나 프린트를 활용한 디자인, 군복의 얼룩덜룩한 무늬를 연상시키는 패턴을 많이 사용했다. 스키복과 보드복 모두 방수, 방풍, 투습, 보온, 탄력성 등 고기능성은 기본이다. 초경량 소재를 사용해 지난해보다 더욱 가벼워졌다.
올 겨울 최대 유행 상품인 다운재킷을 도입한 스키복과 보드복들이 대거 쏟아져 나왔다. 내피에 고급 다운소재를 넣어 가볍고 따뜻한 것이 특징이다. 기능적 절개 라인과 입체 패턴을 사용해 활동성을 강화했고 방수지퍼를 사용하고 바지에는 바람막이 기능과 마모를 방지하는 처리를 하는 등 기능적 완성도도 높였다. 장갑 고리는 물론 휴대폰 주머니와 MP3 이어폰 고리까지 갖춰 실용적인 측면도 강화했다.
◆스키, 스노보드 구매요령
롯데백화점 대구점 스포츠 매장의 손승주 관리자는 "장비들의 가격이 아직은 비싼 편이고, 또 한번 구입으로 오랫동안 사용하기 때문에 자신의 체형과 실력, 가격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스키의 경우 자신의 키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기본이다. 길이는 일반적으로 남자의 경우 키에서 10~15㎝, 여자의 경우 5~10㎝ 긴 것으로 선택한다. 초보자는 균형유지가 비교적 쉬운 탄성이 약한 스키를, 상급자는 기술 발휘에 용이한 탄성이 강한 스키를 선택하면 좋다.
플레이트는 가운데 부분을 꾹 눌렀을 때 반동력이 강한 것으로 고르되 비틀어지지 않고 활주면이 매끈한 것으로 고른다. 부츠는 신고 똑바로 섰을 때 발가락이 살짝 닿는 정도로 고르면 적당하다. 하지만 초보자의 경우에는 발크기보다 1㎝ 정도 큰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스노보드는 몸무게를 기준으로 선택한다. 몸무게가 평균 이상일 경우 턱선을 중심으로 데크의 길이가 긴 것으로, 몸무게가 가벼우면 상대적으로 짧은 것으로 한다. 부츠의 경우 자신의 발 사이즈보다 5㎜ 큰 것이 편하다.
눈에 반사되는 강렬한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고글도 스키장의 필수품이다. 렌즈는 자외선 차단효과가 확실하고 김서림과 빛을 막아주며 잘 긁히지 않는 제품으로 골라야 한다. 안경을 쓰는 사람은 안경 위에 덧쓰는 제품보다는 렌즈 자체에 도수가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요령.
장갑 역시 체온을 보호해주고 넘어졌을 경우 부상을 막아주므로 어느 정도의 두께가 있고 마찰을 견딜 수 있는 재질을 선택해야 한다.
동아백화점 스포츠용품 유상헌 담당자는 "스키복과 보드복은 활동성을 가장 고려하여 구매하는 것이 좋다. 자칫 디자인과 색상만으로 제품을 선택할 경우 활동성과 안전성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 만큼 기능성과 안정성을 따져서 구매해야 한다"고 말했다.
◆스키관련 행사들
대구백화점 프라자점은 '09~10 스키 & 스노보드 시즌매장'을 10층 이벤트홀에 마련했다. '인기 스포츠 겨울스포츠 제안' 행사를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카파, 헤드, 휠라 등 인기스포츠 브랜드들이 참가한다. 본점도 이벤트홀에서 스키시즌매장을 운영 중이다.
동아백화점 쇼핑점과 수성점도 1월 중순까지 스키웨어 및 용품 시즌매장 행사를 진행한다. 이월상품 행사를 통해 정상가 대비 20~30% 싸게 판매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상인점에서는 '2009 스키복, 스노보드복 페스티벌'을 진행해 정상가보다 최대 20% 할인해 판매한다. 이 밖에도 스키 전문매장에서도 다양한 할인판매 등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진만기자 fact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제대로 된 공항 만들어야…군위 우보에 TK신공항 건설 방안도 검토"
대구시 '재가노인돌봄통합' 반발 확산…전국 노인단체 공동성명·릴레이 1인 시위
최재영 "벌 받겠다…내가 기소되면 尹·김건희 기소 영향 미칠 것"
홍준표 "TK신공항 SPC 설립 이외에 대구시 단독 추진도 검토 중"
정부, 지방의료 6천억 투입…지방도 서울 수준으로 의료서비스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