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지역 초'중학교 전교생들이 독도 현지를 탐방하고, 체험학습을 통해 발표한 '독도 사랑 나라 사랑' 문집이 발간됐다.
발간된 문집은 총 511면으로 울릉군내 초등학교 4개교의 4~6학년 학생들과 중학교 5개교 학생 등 435명이 독도 사랑의 마음을 담은 글들이 실려있다.
독도를 탐방한 후 느낀 소감과 하고 싶은 말을 편지글, 운문, 산문, 수필, 삼행시 등 다양한 장르로 표현한 점이 특징. 학생들의 글뿐만 아니라 독도의 사계절 비경과 독도의 역사와 가치, 독도가 우리 땅인 이유, 독도관련 사이트 안내, 독도탐방 사진, 독도 상식 등도 함께 실려 있다.
최수환 울릉교육장은 "문집을 통해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이 영글고 모두가 독도 수호대의 한 사람이라는 사명감을 가슴에 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울릉'허영국기자 huhy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李대통령 "박정희 산업화 큰 업적…비판 있지만 공적 누구나 인정" [영상]
"울릉도 2박3일 100만원, 이돈이면 중국 3번 가"…관광객 분노 후기
취임 후 처음 대구 찾은 이재명 대통령, 핵심현안사업 지원 의지 강조(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