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테크노파크 계명대센터 입주기업인 ㈜에코윈(공동대표 구경본·김효현)이 중소기업청 주최 '대한민국의 희망! 중소기업 판로지원 종합대전'에서 중소기업청장 표창을 받았다.
에코윈은 ▷지자체 통한 제품 판매 ▷전년대비 매출액 약 1천% 증대 ▷품질과 생산성 ▷기술혁신 실적 등 마케팅 역량강화사업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했다.
에코윈은 농작물에 발생하는 해충의 천적 중 다양한 해충을 동시에 방제할 수 있는 '곤충병원성 선충'이라는 천적을 안정적으로 생산해 농가에 공급할 수 있는 세계적인 기술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에코윈은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2008년 8월 창업과 동시에 중소벤처 창업경진대회에서 중소기업청장상을 받았고, 2008년 대구TP 입주기업 평가에서도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지역 대표 친환경 벤처기업이다.
에코윈 구경본 공동대표는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대구TP 계명대센터, 기술보증기금, 중소기업유통센터 등 다양한 기업지원 기관을 통해 R&D, 자금 및 인력지원, 판로개척 등의 혜택을 받아 창업 1년 6개월 만에 매출을 10배 이상 늘렸다"며 "앞으로 꾸준한 기술 개발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친환경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정욱진기자 penchok@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나경원 "李대통령, 전 부처 돌며 '망언 콘서트'…연막작전쇼"
김총리 "李임기 5년 너무 짧다, 더했으면 좋겠다는 분들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