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칠곡(강북)에서 내집 마련을 준비하고 있거나, 왜관·구미 지역의 직장에 출·퇴근을 해야 하는데 자녀 교육 때문에 대구에 진입을 해야 한다면 대구 북구 읍내동 'SD아이프라임 강북'아파트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이 어떨까?
1, 2년 살고 또 새로운 집을 구해 이사갈 것이 아니라면 새 집을 구입해야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할 것은 미래가치다. 경제가 불황일 때, 부동산 경기가 바닥일 때는 특히 미래가치를 최우선 순위에 두고 내집 마련에 나서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한결 같은 조언이다.
북구 읍내동은 현재 칠곡의 중심지역인 칠곡 3지구와 칠곡 5지구(예정) 중간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칠곡 5지구를 포함하는 칠곡택지지구는 전체 규모가 580만8천여㎡(약 176만평)로 총 6만8천여가구가 들어설 계획이다. 칠곡 5지구까지 칠곡 지역이 발전하게 되면 그 중심에 있는 읍내동의 미래가치가 상승될 것은 불 보듯 뻔하다.
이 뿐만 아니다. 인근에는 대구도시철도 3호선, 팔거천 정비사업, 경북대병원 및 의학전문대학원 개원(2010년 10월), 국내 최대 재활전문병원 개원 예정(2012년) 등으로 이 일대가 큰 변화를 하게 된다.
이 단지 동쪽에 위치한 팔거천은 하천정비사업을 통해 생태공원과 조깅코스, 산책로 등이 조성되는 등 공사가 마무리되는 내년에는 생태공원으로 탈바꿈한다. 단지 주변에는 홈플러스 칠곡점, 동아백화점 강북점 등의 쇼핑시설이 있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한 것도 큰 강점이다.
빛과 자연이라는 콘셉트로 설계된 'SD 아이프라임 강북' 단지는 입주민간의 교류와 각종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벤트 광장과 단지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편의시설 및 산책로, 만남의 광장을 통해 삶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SD 아이프라임 강북' 573가구를 분양 중인 SD건설과 더리즈 측은 입지적인 측면 외에도 교육 특화 단지를 강조하고 있다. 교육 특화 단지를 위해 체르또학원과 공동으로 입주부터 5년간 체르또 학습 무상 교육 시스템을 운영하며, 인터넷을 통한 창의적 학습프로그램인 'e-러닝 코리아 알고리듬'(1년), 첨단 과학교육 프로그램인 '언제나 열려 있는 창의공간'(2년)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전자책 도서관을 도입했다.
회사 관계자는 "남향 위주 설계로 일조권이 양호하며 내부 자재 및 평면 구조가 뛰어난 것이 빼 놓을 수 없는 장점"이라며 "셔틀버스 운행으로 초·중·고 자녀의 등하교, 동아백화점, 홈플러스, 전통시장 장보기, 도시철도완공 시 출퇴근 지원을 한다"고 말했다.
이 아파트는 3.3㎡당 600만원대의 특별한 분양가를 책정해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투자처 및 내집 마련의 기회를 노리는 많은 이들에게 매력적인 조건으로 평가되고 있다.
5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이 아파트는 거실 및 작은방 확장과 새시가 무료 설치돼 있어 추가 비용부담 없이 바로 입주가 가능하다. 문의 053)313-7900.
경제부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검찰, '尹 부부 사저' 아크로비스타 압수수색…'건진법사' 의혹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