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산업디자인과 박병규(24), 진준호(25) 학생팀이 최근 중소기업청 주관으로 열린 '2010년도 대한민국창업대전' 제품디자인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전국에서 일반인 및 학생 등 500여 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박씨와 진 씨는'파라핀 온열 찜질기'라는 디자인 작품을 제출, 상금 800만원과 해외연수기회를 부상으로 획득했다.
박 씨팀이 디자인한 제품은 손가락 통증 완화용 치료기로 기존 손이나 발 전체를 이용하던 치료기기와는 차별화된 제품으로 현대인들이 장기간 컴퓨터 키보드, 마우스, 터치패드 등을 사용하며 생기는 신종 손가락 질환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치료기다.
박 씨는 "대학 특성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던'의료기기설계'과목을 수강했던 것이 이번 대회에서 큰 도움이 됐다"며 "졸업 후 자동차 디자이너가 되고 싶고 최종목표는 디자인 회사를 창업하는 것"이라고 꿈을 밝혔다. 박 씨는 지난 5월'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주관한 '해외디자이너 인턴십 프로그램'에 합격해 이달 1일부터 일본 TAR(도요타 자동차 디자인 컨설팅 업체)에서 자동차 디자이너로 3개월간 인턴십으로 근무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