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영양경찰서는 25일 농촌지역 노인과 농민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경운기 경광등 달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청송경찰서와 농협 청송군지부는 경운기 등 농기계 교통사고로부터 농촌주민 보호를 위해 청송읍 청송농협 농기계수리센터에서 군내 경운기 70여 대에 경광등을 무료로 달아 주었다.
농협 영양군지부도 영양군 농업기술센터 지원을 받아 경운기 100대에 경광등을 달아주었다. 이번 행사는 농번기 농기계 교통사고가 주로 작업을 마치고 귀가하는 야간시간대인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집중발생하고 있어 예방활동의 목적으로 마련했다.
심덕보 청송서장은 "앞으로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경운기 경광등과 야광 반사테이프 등을 지속적으로 부착하고 관내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에 온 힘을 다해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청송 만들기가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청송경찰서는 지속적인 계몽으로 지난해 대비 경운기 교통사망사고가 54% 감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청송'김경돈기자 kdon@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李대통령 "박정희 산업화 큰 업적…비판 있지만 공적 누구나 인정" [영상]
"울릉도 2박3일 100만원, 이돈이면 중국 3번 가"…관광객 분노 후기
취임 후 처음 대구 찾은 이재명 대통령, 핵심현안사업 지원 의지 강조(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