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여는 9월, 음악과 함께하는 책의 무대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포항시립도서관은 4일 오후 2시 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2010년 '덕혜옹주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덕혜옹주 북콘서트는 권선희 시인의 사회로 저자인 권비영 작가를 초청해 라이브 음악을 곁들인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콘서트에서 권비영 작가는 '조선의 마지막 황녀 덕혜옹주'를 쓰게 된 과정과 담은 메시지, 저술 과정의 어려움 등을 시민들에게 들려주고 독자들과 대화의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도서관 측은 이번 북콘서트를 통해 '가장 귀한 손은 책을 들고 있는 손이고 가장 빛나는 눈은 책을 보는 눈'이라는 독서의 의미가 시민들에게 전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경술국치 100년인 만큼 대한제국과 덕혜옹주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더욱 많아 역사와 당시의 시대상황을 되짚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포항시립도서관은 2006년부터 '한 권의 책 하나의 포항'(One Book One Pohang)이라는 슬로건 아래 해마다 대표 도서를 선정해 발표하는 한편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포항'이상원기자 seagull@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