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신천변 '봉덕 강변 효성백년가약' 공개

실속형 고급 아파트·오피스텔 "미래가치 당연하겠죠"

신천변에 들어서는
신천변에 들어서는 '봉덕 강변 효성백년가약'은 실속형 고급 아파트단지로 아파트와 오피스텔로 구성돼 있으며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첨단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주)효성 제공

㈜효성이 신천을 따라 들어선 주거단지(6천300여 가구)에 아파트(337가구)와 오피스텔(144실)로 이뤄진 481가구의 실속형 고급 아파트 단지 '봉덕 강변 효성백년가약'을 선보인다. 이 단지는 신천변의 마지막 남은 노른자위 땅에 대구에서는 오랜만에 오피스텔과 함께 조성되는 아파트이다.

◆오피스텔은 나 홀로 상승세

부동산시장 침체로 인해 아파트 시세차익에 대한 기대감이 줄어들면서 임대수익형 상품 쪽으로 돈이 몰리고 있다. 독신 직장인, 노인 가구 등 1, 2인 가구가 늘고 있고, 대구시에 공급된 오피스텔 물량이 적기 때문에 오피스텔 임대사업은 장기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또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내린 후 지금까지 저금리가 유지되면서 오피스텔은 주목받는 투자 대상이 되고 있다는 것이 효성 측의 설명이다. 특히 오피스텔은 전매제한, 총부채상환비율(DTI) 규제 등에서도 자유롭고 상권 분석이나 종류 등 따져봐야 할 요소가 적어 초보 투자자들도 쉽게 수익을 낼 수 있다고 한다. 또 전세 시장에서도 소형아파트를 대체하는 기능을 가졌기 때문에 투자 리스크가 적은 편이다. 대구에는 최근 오피스텔 분양이 없었다. 오피스텔 공급 자체가 많지 않다 보니 대구에 공급된 오피스텔은 지난 몇 년간 매매가가 6~38%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신천강변에 수성구 생활권은 '덤'

자연과 전망이 아파트 프리미엄의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 이런 이유로 대구에는 신천변이 주목받고 있다. 10여 년 전부터 도청교, 중동교, 상동교를 중심으로 한 신천변에 아파트가 속속 들어서기 시작했다. 지금은 6천300여 가구의 대규모 주거특구로 변모했다. 게다가 봉덕 강변 효성백년가약이 들어설 지역은 남구 개발 비전과 맞물려 있다. 이 단지는 신천대로 바로 옆에 있어 신천대로는 물론 신천동로를 통해 대구 어디로든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고, 수성구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효성 관계자는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은 임대 수요자를 확보하는 데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며 "캠프워커 이전, 복합행정타운 조성 등 남구개발사업이 점차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미래가치 또한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자연친화와 관리비 절감형 오피스텔

봉덕 강변 효성 오피스텔은 자연친화형 단지로 설계됐다. 단지와 신천을 바로 잇는 그린게이트를 설치해 입주민들이 쉽게 신천을 오갈 수 있도록 했다. 그린게이트는 신천을 둘러가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마련한 인공통로로 방범용 CCTV까지 설치돼 있다. 주출입구는 벚꽃길로 조성해 어귀마당, 화합마당 등 단지 곳곳에 공원을 설계했다. 피트니스 센터, 문고/독서실, 주민회의실, 택배보관소 등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도 마련된다. 관리비 절감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콘덴싱보일러를 설치해 가스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태양광가로등, LED조명 등은 단지 조경 특화는 물론 전기료 절감의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기 드문 풀옵션 오피스텔

실용성을 높인 세련된 감각으로 도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봉덕 강변 효성 오피스텔은 풀옵션을 제공한다. 천장형 에어컨과 온돌마루를 시공해 실내환경이 아늑하고 쾌적하도록 했다. 냉장·냉동고, 드럼세탁기, 가스쿡탑, 음식물탈수기 등을 빌트인했다. 넉넉한 공간활용을 위해 붙박이장을 갖췄으며 월패드, 도어카메라, 스피커폰 등 편리한 생활을 위한 첨단 시스템도 설치했다. 오피스텔 38㎡형은 주거형 원룸으로 구성돼 있고, 40㎡는 실내를 더 환하고 쾌적하게 하는 2Bay 분리형 구조로 조성된다. 56㎡ 또한 2인 가족과 신혼부부가 살기에 충분한 2Bay구조와 ㄷ자형 주방으로 동선의 편리성을 고려했다. 효성 정호기 마케팅 팀장은 "오피스텔의 경우 임대수익과 함께 소폭의 시세차익도 예상돼 공개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 분양 문의가 하루에 수십 건에 이른다"고 밝혔다.

◆아파트는 광폭발코니에 대형주방창까지

아파트 또한 독특한 평면을 선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광폭발코니와 주방발코니 무료확장으로 생활공간을 더 넉넉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대형주방창을 적용해 실내 전체가 더 환해지며 환기 걱정도 없앴다. 가변형벽체(84㎡ 제외)는 가족구성원 수나 방의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공간을 변형해 쓸 수 있도록 했다. 각종 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삶의 질을 높이는 아파트로 설계됐다. 수도, 전기, 가스 등은 원격 통합검침이 가능하다. 외출이나 취침 시 실내전등을 한 곳에서 끌 수 있는 일괄소등 시스템, PDA나 휴대폰으로 소등 가능한 조명제어 시스템 등으로 스마트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입주자의 안전을 위해 지하주차장, 주출입구, 놀이터 등에 CCTV를 설치하고 무인경비 시스템, 단지 입구 주차차단 시스템 등을 도입한다. 문의 053)762-0990.

김교영기자 kimky@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