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남대…1급 이상 고위공무원 전국 6위 '파워동문'

국회의원 18명, 1급 이상 고위공무원 배출 전국 6위, 국내 매출 1천대 기업 CEO 배출 지방대 1위(전국 9위).

한강 이남 최고 사학인 영남대는 '동문 파워'에서 학교 저력이 그대로 드러난다.

영남대 관계자는 "영남대 동문은 우리 사회 오피니언 리더의 한 그룹으로 자리를 잡았다"며 "올 들어서도 취업자 수 전국 1위, 교육역량강화사업 국비지원 전국 사립대 1위 등 선도 대학으로의 위상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영남대가 내세우는 교육 목표는 인성과 창의성, 진취성을 갖춘 'Y형 인재' 육성이며 이를 위해 5년간 교비 1천억원을 투자하는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우수학생 유치를 위한 취업 보장 및 파격적 장학금을 묶은 다양한 학과(부)도 영남대만의 장점이다.

신설학과인 군사학과는 육군본부와의 협약에 의해 수업료 100% 면제 및 졸업 후 장교 임용이 보장되며 그린에너지연합전공도 장학금과 대기업 취업(LG트랙)이 보장된다.

영남대 대표 브랜드인 천마인재학부는 입학금과 4년 등록금 전액, 4년간 교재비 960만원(학기당 120만원), 생활관비, 단기 해외연수비용 등 파격적 혜택이 주어진다.

또 대표 교수들이 학생 개개인을 전담 책임지도 하며, 법학전문대학원이나 의학전문대학원, 6년제 약학대학 등 진로에 따라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전용커리큘럼도 제공된다.

영남대 관계자는 "현재 운용되는 장학금은 모두 75종이며 장학금 수혜율도 사립대 중 최고 수준인 35%에 이른다"며 "전국 최고 규모 및 다양한 복지 시설을 갖춘 캠퍼스에서 젊은 시절을 보낼 수 있는 것도 영남대의 장점"이라고 소개했다.

이재협기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