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경상북도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구신용보증재단과 경북경제진흥원 및 대구·경북 소상공인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소상공인창업박람회가 9일부터 11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다.
대구엑스코 1층 전시장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대구경북관, 프랜차이즈관, 창업관련 인프라관, 창업상담지원관 등 4개관으로 구성되며, 총 110개 업체에 170개 부스가 참여한다.
대구경북관에는 대구경북에 본사를 둔 업체로서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지역내 유망업체가 대거 참석, 창업아이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창업인프라관에는 창업정보 및 컨설팅, POP, 간판·광고, 주방설비, 식자재 공급, 디자인 관련 업체 등이 참가해 소상공인들의 창업에 대해 도움을 준다.
창업상담지원관에서는 대구·경북 소상공인지원센터가 창업자가진단, 창업상담, 상권정보제공, 자금지원상담,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 20개 유망 아이템에 대한 업종별 창업가이드북 전시관이 운영돼 유망업체에 대한 사업설명회가 매일 열린다.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당일 참관객을 대상으로 매일 2회(낮 12시·오후 3시) 행운권 추첨을 통해 디지털카메라, 자전거, 전자레인지,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선물하는 경품이벤트가 실시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는 대구·경북 소상공인창업박람회 사무국(356-7036~8)으로 하면 된다.
임상준기자 news@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