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새 영화] 김종욱 찾기/투어리스트

김종욱 찾기
김종욱 찾기
투어리스트
투어리스트

김종욱 찾기

감독:장유정

출연:임수정, 공유

등급:12세 관람가

첫사랑은 잊을 수 없다. 누구나 첫사랑을 다시 만나고 싶은 생각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동명의 창작 뮤지컬을 영화화한 '김종욱 찾기'의 지우(임수정)도 그랬다. 오래전 인도 여행길에 우연히 만나 사랑에 빠진 남자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은 김종욱이란 이름뿐. 한데, 지우에게 구원의 손길을 내민 이가 있었으니 회사에서 잘리고 '첫사랑 찾기 사무소'를 낸 기준(공유)이다. 회사의 흥망성쇠를 결정할 첫 의뢰를 성공시키기 위해 필사적인 기준은 특유의 치밀함과 꼼꼼함으로 '김종욱 찾기'에 나서고, 지우는 고객 감동을 위한 기준의 지나친 열의에 화가 나다 못해 지쳐간다. 급기야 기준은 전국에 대량 분포(?) 중인 김종욱들을 찾아나서는 여정에 동행할 것을 요구한다. 당신은 첫사랑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영화가 묻는다. 상영 시간 112분.

투어리스트

감독:플로리안 헬켄 폰 도너스마르크

출연:안젤리나 졸리, 조니 뎁

등급:15세 관람가

연인과 헤어진 상처를 달래기 위해 이탈리아행 기차에 오른 프랭크(조니 뎁)는 기차 안에서 우연히 마주앉게 된 매혹적인 여인 엘리제(안젤리나 졸리)에게 반해 버린다. 프랭크는 도도하면서도 베일에 가려진 그녀의 같이 가자는 제안을 흔쾌히 받아들인다. 급속도로 친해진 그녀와의 아찔한 키스도 잠시, 두 사람은 정체를 알 수 없는 감시와 추적을 받으며 급기야는 목숨마저 위태로운 처지가 된다. 프랭크는 이 어리둥절한 음모의 중심에 엘리제가 연루되어 있고, 자신 또한 국제적인 범죄자로 쫓기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과연 엘리제의 정체는? 끝없이 조여 오는 추격과 위험한 여정의 끝은 어디인가? 상영 시간 100분.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