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 학생블로그기자단 "포털 통해 동네소식 홍보 앞장"

올해 초교생 44명으로 발족…市, 활동평가 보고회 가져

구미 학생블로그기자단이 지역 곳곳의 소식을 포털사이트에 올려 구미 홍보를 하는 메신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올해 발족한 학생블로그기자단은 동네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문화, 관광, 행사, 학교소식 등을 취재해 포털사이트 다음(Daum)에 개설된 '구미시청 블로그'(blog.daum.net/gumicitypr)와 구미 반상회보인 'Yes Gumi'에 게재하고 있다.

학생블로그기자단은 지역 초등학교 학생 44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시는 게재되는 기사에 대해 1만5천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고 있다.

구미시는 29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학생블로그기자단의 활동평가 보고회를 가지고, 활동이 우수한 우수지(형곡초교 6년)·이정형(오태초교 5년)·김정은(선주초교 6년)·김태현(형곡초교 6년)·조항신(선산초교 6년)·유은지(양포초교 6년) 등 6명의 학생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한편 구미시는 내년에는 학생블로그기자단을 중·고교생들까지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인원 역시 50명으로 늘리며, 다음달 학생블로그기자단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구미시 강종규 홍보담당관은 "학생블로그기자단원들이 구미에 대한 애정과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의 소리를 많이 전해 주고 있다"며 "내년에 인원을 늘리는 등 학생블로그기자단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미·전병용기자 yong126@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