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산업정보대 교수들이 주말과 방학을 이용해 교수법을 배우는 등 면학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
대구산업정보대는 23일 전체 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 취업지도 능력 강화를 위한 'Only1 취업지도 역량강화 특강'을 가졌다. 이날 특강에는 한진중공업 김강호 인재개발원장이 기업의 인재상, 맞춤형 면접요령, 면접질문의 사례 이해 등에 관한 채용 노하우를 소개했다.
이달말 교수 학습법 향상을 위해 프로젝트 교수법, 퀸텀 창의적 교수법, 마인드 맵 교수법 등 교수 개개인의 성향에 맞춘 다양한 교수법 강좌를 열 계획이다. 관련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초청돼 학생 지도에 꼭 필요한 교육을 맡게 된다.
대구산업정보대는 또 6월 여름 방학과 동시에 '기업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과 '코칭 역량 강화 워크숍'과 모바일 캠퍼스와 사이버교육 체계 확립을 위한 '캠타시아 활용법 특강' 등도 실시할 계획이다.
김대곤 교학지원처장은 "급속하게 변화하는 대학 교육 환경에 적응하고 학생들에게 최고의 강의를 하기 위해서는 교수들의 강의 역량 강화가 우선돼야 한다"며 "학생들을 위한 명품 강의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병고기자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국민의힘, '보수의 심장' 대구서 장외투쟁 첫 시작하나
문형배 "선출권력 우위? 헌법 읽어보라…사법부 권한 존중해야"
장동혁 "尹 면회 신청했지만…구치소, 납득 못 할 이유로 불허"
이준석 "강유정 대변인, 진실 지우려 기록 조작…해임해야"
권성동 구속 직후 페북 입장문 "민주당, 피냄새 맡은 상어떼처럼 몰려들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