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칭찬릴레이] 조만현 동우씨엠(주) 대표이사

고객들과 함께 즐기는 문화 경영

동우씨엠(주) 대표이사 조만현 회장

대구상공회의소 상공의원이자 동우씨엠㈜ 대표이사인 조만현 회장을 칭찬릴레이에 소개합니다. 조 회장은 가장 훌륭한 기업인의 기준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늘 고객과 함께하고 사회를 위하여 진심으로 봉사 공헌하는 자세로 활동하는 모습이다"라는 말을 강조하십니다. 문화 경영을 실행에 옮기는 문화경영 기업가입니다.

동우씨엠㈜은 새로운 건설 부동산시장 환경에 부응하고자 설립된 건설엔지니어링 매니지먼트 기업입니다. 조 회장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전문분야에서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립된 동우씨엠㈜은 기업부설연구소를 중심으로 주택관리업에서 보안, 위생업, 근로자 파견사업 면허는 물론, 전기소방공사업, 안전진단전문기관, 최근 도시형 생활주택 사업과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창출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예비사회적기업 ㈜동우씨엠에스를 설립하였으며, 교육과 인재 양성을 위한 동우직업전문학교 등을 보유하고 있는 활동적이고 건실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조만현 회장은 지역사회의 문화 수용성을 높여 생활의 질과 품격 향상을 목적으로 "문화로 인사하자"라는 문화경영브랜드를 도입해 사내 직원들뿐만 아니라 고객들과 함께 문화를 즐기는 문화 경영을 펼쳐 2008년, 2009년 연속으로 중소기업문화대상, 대구산업대상 경영대상을 수상한 후, 2010년 대구'경북 사회공헌기업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와 더불어 2011년 대구시에서 주관한 2011년 대구시 스타기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조 회장은 "삶의 중심에 사람이 있듯이, 사람 사는 공간을 관리하다 보니 당연히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중심에도 사람이 있다. 이것이 사람 중심의 감성경영, 문화경영을 중시하는 이유다. 이제 공동주택은 이 시대 생활문화의 중심으로 자리 잡았다. 동우의 관리 지침에 '문화경영'은 빠질 수 없는 아이콘이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조 회장은 동우갤러리를 통한 동우同色(생활예술전시), 사우회를 비롯한 동호회 모임을 통한 동우同行(문화탐방), 지역 문화 예술계에 대한 메세나 활동이 중심을 이루고 있는 동우同樂(문화공연관람 등) 행사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본사 직원과 현장 관리 직원들로 구성된 동우사회봉사단은 노인복지센터인 신안사랑마을과, 이작전사령부 장병 라면급식봉사, 미혼모 복지시설인 혜림원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청소년 경제캠프 특강, 전역예정 제대 군인 취업 특강, 대학생 취업 특강, 주택관리 공동주택'소상공인 창업 특강 등 왕성한 지식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조 회장의 "동우, 그 이름이 믿음이 되도록 하겠다"의 언급처럼 지역사회를 넘어 전국, 세계로 나아가 글로벌 엔지니어링 매니지먼트 기업으로 성장하는 동우CM㈜의 밝은 미래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서순석 자연과 사람 대표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