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이후 성형, 가격보다 중요한 것은?
2012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났다. 짧게는 고등학교 3년, 길게는 초등학교 때부터 12년 고생한 수험생들이 그간의 노력이 최종 심사 받는 시간이 지났다. 결과가 어찌됐든 최선을 다한 수험생들은 그만한 격려와 박수를 받을 만하다.
그리고 성형외과는 수능이 끝남과 동시에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성형 혜택을 제공한다. 수능시험을 겪었던 사람이라면 한번쯤 시험이 끝나고 오랜만에 고등학교 졸업식에 갔더니 눈이 2배 이상 커진 반 친구들을 보면서 수군거렸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큰 눈을 갖고 싶은 마음에 쌍꺼풀수술을 했는데 수술 후 한 달이 지나도 큰 붓기가 빠지지 않는다면 면접이나 논술을 참여해야 하는 학생의 입장에서는 여간 신경이 쓰이지 않을 것이다. 아르바이트를 생각하는 학생들도 마찬가지다. 특히 서비스분야에서 일하고자 한다면 무리하게 성형수술을 먼저 시도했다가 아르바이트도 못하고 밖에도 외출하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다.
잠실 김상태성형외과 김상태 원장은 "과거에는 수능시험이 끝나면 졸업식까지 학생들이 개인적인 시간을 마음껏 가질 수 있었지만 최근 대입전형은 수능시험 후 논술, 면접 등의 추가 절차가 필요하고 또 시험이 끝나자마자 등록금 마련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성형수술 후의 경과 및 회복기간에 대한 충분한 고려를 해야 만족스러운 수험생성형이 가능하다"라며 당연한 듯 행해지는 수험생들의 성형 혜택을 잘 활용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런 불상사를 막는 방법으로 수험생들은 쌍꺼풀수술 중에서는 매몰법과 같이 절개 없이 쌍꺼풀을 만들 수 있는 성형수술이나 수술 후 큰 붓기만 가라앉으면 웬만한 쌍꺼풀수술보다 일상생활로 빨리 돌아갈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코 성형을 선호하기도 한다.
그러나 김상태성형외과 김 원장은 "모든 수험생에게 매몰법 쌍꺼풀수술이 가능한 것이 아니다. 눈뜨는 근육의 힘이 약한 경우는 단순 매몰법으로 쌍꺼풀수술을 만들기보다는 쌍꺼풀수술을 하면서 눈매교정술을 해야 하는데 눈매교정술 중에 절개방식과 매몰방식이 있으므로 이를 잘 고려해서 수술방법을 결정해야 한다"고 눈 성형에 대해 주의를 준다.
코 성형에 대해서도 "코 성형 또한 수능을 끝낸 수험생은 아직 뼈 성장이 완료되었다고 보기 어려운 상태기 때문에 매부리코나 휜 코처럼 뼈를 절골하거나 깎아내야 하는 코 성형을 하기에 무리가 있을 수 있으므로 현재 자신에게 가능한 성형수술을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수능을 준비해온 오랜 시간만큼 외모콤플렉스를 극복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의 마음은 누구나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가능성이 많은 스무 살의 출발을 성공적인 성형수술로 시작하고 싶다면 조급한 마음은 버리고 보다 신중하고 충분한 고려가 있어야 할 것이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