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12 행정산업정보박람회] 영주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백두대간 테라피단지 등 녹색성장 도시 과시

선비의 올곧은 정신이 살아있는 '살기 좋은 고품격도시 영주'의 발전 모습과 주요 관광지, 특산품, 축제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시한다.

홍보관은 부석사 무량수전의 지붕을 형상화한 영주 명품브랜드 '선비 숨결'을 대표 디자인으로 장식했다.

독립부스 6개와 대형 스크린을 설치해 영주시를 입체적으로 알리고 국립 백두대간 테라피단지 조성 및 소백산 자락길 조성을 통한 '녹색성장의 대표도시 조성', 한국문화테마파크 및 영주댐 건설과 주변지역 개발을 통해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미래형 정주기반 확충과 관광객 1천만 명 시대를 준비하는 '문화관광도시'의 면모를 보여준다.

또 전국에서 가장 많은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는 유명 사찰 부석사, 우리나라 최초의 사액서원인 소수서원 등 찬란한 영주의 문화유산을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전국 최고의 사포닌 함유량을 자랑하는 풍기인삼, 한국능률협회로부터 6년 연속 웰빙인증을 획득한 영주사과, 1등급 한우 출현율 전국 최고를 자랑하는 영주한우 등 다양한 특산품도 전시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