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학생들에 새마을운동 고취" 구미시-경운대 시범학교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새마을동아리 학생 220여명 동참 농촌일손돕기·학습도우미 등 활동

구미시는 4일 경운대학교와 학교 새마을운동 시범학교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구미시는 4일 경운대학교와 학교 새마을운동 시범학교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구미시(시장 남유진)가 근면'자조'혐동 등 새마을 정신을 지역 중'고'대학생들에게 확산시키는 제2새마을운동을 펼치고 있다.

시는 지난해 경북도내 최초로 신평중학교를 새마을 동아리 시범학교로 선정한 데 이어 4일 경운대학교와 새마을운동 시범학교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신설된 경운대 새마을 동아리(회장 박국면'경호학부 4년)는 23개 학부'과 소속 220명 학생으로 구성됐다. 동아리 회원들은 앞으로 교내 환경 가꾸기 사업, 농촌일손돕기, 중'고등학생 안전 귀가 및 학습 도우미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또 새마을 블로그 기자단을 구성해 새마을 운동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구미시는 올해 현일중, 선산여고, 상모고 등 지역 10개교 400여 명이 참여하는 새마을운동 동아리 운영도 추진할 계획이다. 남유진 시장은 "학교 새마을운동을 통해 학교폭력 등을 예방하고,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새마을 정신을 함양시켜 스마트 새마을운동 가꾸기 사업 등의 초석을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