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TP, 홍콩·방콕 수출상담회 '재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35만 달러 수출 계약 체결

기능성 화장품 및 무통증 주사기를 생산하는 '유바이오메드'는 최근 홍콩에서 열린 수출상담회에서 홍콩 최대 메디컬 스파와 4개 병원에 MTM(Medical Skin Care)과 Tappy TokTok(무통증 주사기)를 공급하기로 계약했다. 또한 태국 닥터 코스메드사와도 독점 계약을 맺고 연간 2만여 개의 제품을 판매하는 데 합의했다.

영풍물산은 홍콩의 대형 유통점인 코프코사와 '요뽀끼'제품의 독점 에어전시 계약 체결을 통해 단일 제품으로 연간 30만 달러 이상 수출을 기대하고 있으며 된장, 고추장을 제조하는 '알알이 푸드'는 홍콩 대형유통마트인 시티 수퍼사와 한국 식품관 행사 참여를 협의했고 추가 주문을 받을 예정이다.

대구테크노파크 바이오헬스융합센터(이하 대구TP 바이오센터)는 최근 홍콩 및 태국 방콕에서 '2013 홍콩 및 태국 현지 수출상담회'를 열어 35만 달러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상담회는 대경 바이오기업 수출협의회 10개사와 홍콩이나 태국의 현지 종합유통업체 및 무역상사 등 100여개 사가 참가해 활발한 상담을 벌였다. 이번 상담회는 대구TP 바이오센터 주관한 행사로 수출 주력품목을 생산하는 중소기업 간의 컨소시엄을 구성해 현지 마케팅 전문 기업 및 해외 민간 네트워크 등을 통해 해외 글로벌 유통망에 직접 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TP 바이오센터 김준한 센터장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지역 바이오 기업들의 수출경쟁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며 "상담에만 그치지 않고 해외 수출 계약 및 판매에 이르기까지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창훈기자 apolonj@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