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치앙마이는 구(舊) 란나 왕국 수도로 태국문화의 중심이자 700년이나 된 오랜 역사와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태국 북부 최대의 도시이다. 고산지대로 연평균 기온이 22~25℃로 한국의 가을날씨와 비슷하고 습도가 낮아 쾌적한 골프라운딩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태국 5대 사원 관광지도 있어 골프 외에도 관광인프라가 훌륭하다. 방콕 파타야의 화려함을 뛰어넘는 밤문화도 즐길 수 있다. 부산에서 치앙마이로 직항 전세기가 12월24일 부터 내년 3월 23일까지 운항할 계획이다. 지리적인 영향으로 시원한 바람이 불어 연중내내 시원하고 맑은 공기를 느끼며 라운딩할 수 있다.
알파인CC는 람푼CC를 알파인 그룹이 인수, 리노베이션하여 2008년 11월에 재오픈하였다. 18H 부지에 추가로 부지를 매입하여 좁은 페어웨이와 홀간격을 넓혀 단점을 보완하였으며 7천541야드, 파 72, 18홀 규모이다. 아름다운 골든티크 계곡에 자리하여, 고목들이 우거진 주변 환경 그리고 그린 조건 등이 한국 골프장과 매우 흡사하여 한국인 골퍼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골프장으로 알려져 있다.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페어웨이 및 그린관리가 매우 양호하다. 1995년 18회 "Sea Game"을 시작으로 수 차례 큰 대회를 유치했다. 최근에는 치앙마이 골프 클래식 2013을 치렀다.
우리나라 프로 지망생들의 장기 합숙 훈련 장소로 고난이도 코스를 자랑한다. 치앙마이 공항에서 40분 소요된다. 페어웨이 그린상태가 늘 최고의 상태를 유지하며 보편적인 태국의 평지코스와는 다르게 아기자기한 골프를 즐길 수 있다. 18홀 코스 전체가 도그렉(Dogleg) 스타일의 코스이며 티박스에서 첫 샷을 보냈을 때 페어웨이가 좁아 잦은 러프 플레이를 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으나, 이역시 플레이어들에게 즐거움과 고민을 줄것이다.
giantgolf@naver.com
도움말=자이언트골프앤투어 심현실 과장
댓글 많은 뉴스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연휴는 짧고 실망은 길다…5월 2일 임시공휴일 제외 결정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
골목상권 살릴 지역 밀착 이커머스 '수익마켓' 출시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