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세계테마기행 '베트남, 순수를 만나다' 편이 19~22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된다. 베트남은 인도차이나반도 동쪽 해안을 따라 남북으로 길게 뻗은 나라다. 이를 따라 천혜의 자연도 길게 펼쳐져 있다. 급격한 도시화와 산업화에도 불구하고 베트남이 잃지 않고 있는 매력이다.
19일 '용이 내려온 바다, 하롱베이'에서는 크고 작은 2천여 개의 섬으로 가득한 바다 '하롱베이'를 찾아간다. 이곳에는 과거 베트남에 외적이 침입했을 때 용이 내려와 지켜줬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20일 '풍요의 물길, 메콩델타를 가다'에서는 베트남의 서쪽 수도라 불리는 메콩강 하류의 도시 '껀터'로 간다. 식민지 시절에 지어진 화려한 건축물이 많이 남아 있는 곳으로 1992년 작 영화 '연인'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21일 '바다와 태양의 선물, 무이네'에서는 아시아의 하와이라 불리는 '무이네'에 들른다. 해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붉은 모래 언덕에 올라 본다.
22일 '쌀의 나라, 베트남의 맛'에서는 전통식으로 3모작 쌀농사를 지으며 살아가는 주민들과 만난다. 베트남 사람들이 사랑하는 연꽃으로 만든 별미도 맛본다. 베트남에서는 연꽃 줄기로 샐러드를 만들고, 잎은 밥을 찔 때 사용하며, 씨앗도 간식으로 먹는다. 꽃조차도 베트남 특산품인 연꽃차를 만드는 데 쓴다.
황희진 기자 hhj@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