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의 영화 예고편 제작사 사장 아만다는 젊은 여자와 바람을 피운 애인을 집에서 쫓아낸 후 한 번도 생각해보지 않은 연말 휴가를 계획한다. 런던 인근 서리주의 고풍스러운 오두막집에 사는 신문사 기자 아이리스는 크리스마스 휴가를 앞둔 종무식에서 3년간 속을 끓이게 했던 직장 동료의 약혼 발표를 듣는다. 거주지 교환 사이트를 검색하던 아만다는 아이리스의 집을 발견하고 두 사람은 서로 집을 바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보내기로 한다. 180도로 변화된 환경 속에서 아만다는 아이리스의 오빠 그레엄을, 아이리스는 아만다 전 애인의 친구 마일즈를 만나 새로운 사랑을 찾아간다.
집을 바꾸는 것만으로 인생이 달라질 수 있을까? '로맨틱 홀리데이'는 이런 질문을 유쾌하고 세심하게 풀어간다. 두 여성은 변화된 환경 속에서 이전까지 발견하지 못했던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진정한 사랑을 찾는다. 특히 이 작품에서는 영화 음악이라는 소재가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한다. 등장인물 마일즈를 통해 고전부터 현재까지 영화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라이언 킹' '글래디에이터'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등으로 화려한 경력을 쌓아온 세계 정상급 영화음악가 한스 짐머가 참여했다.
이 영화의 감독 낸시 마이어스는 대학에서 저널리즘을 전공하고 시나리오 작가가 되기 위해 할리우드로 이주해 방송국 보조와 치즈케이크 주문 제작 같은 일로 생계를 이어가며 영화 수업을 받았다. 이후 작가로 일하다 1998년에 '페어런트 트랩'으로 감독 데뷔한 뒤 로맨틱 코미디 장르에서 강세를 드러내고 있는 여성 감독이다. 대표작으로는 '왓 위민 원트' '사랑할 때 버려야 할 아까운 것들' 등이 있다. 러닝타임 136분.
한윤조 기자 cgdream@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