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베 총리 부인 야스쿠니 신사 참배… 페이스북을 통해 스스로 공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아베 총리 부인 야스쿠니 신사 참배

아베 총리 부인 야스쿠니 신사 참배… 페이스북을 통해 스스로 공개

아베 총리 부인 야스쿠니 신사 참배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21일 아베 총리 부인인 아베 아키에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한 사실을 공개했다.

아베 총리 부인은 침략전쟁을 미화한다는 비판을 받는 야스쿠니 경내의 전쟁박물관 유슈칸을 방문한 사실을 소개했다.

특히 아베 총리 부인은 "평화롭고 풍요로운 일본에 살게 해 준 것을 감사하고, 세계평화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다"고 게재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베 총리 부인 야스쿠니 신사 참배, 부부끼리 왜저래","아베 총리 부인 야스쿠니 신사 참배, 뭐 자랑스러운일이라고","아베 총리 부인 야스쿠니 신사 참배, 신사 참배 큰일이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아베 총리는 총리 취임 1주년인 지난 2013년 12월26일 야스쿠니 신사에 참배했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북한이 서해상에서 장거리 전략 순항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29일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이번 훈련은 미사일들...
경북 구미시가 정부의 '5극3특' 성장엔진 선정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이 선정에 따라 대규모 투자 보조금과 규제 완화 등의 정...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에서 A씨와 그의 가족 5명이 숨진 채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 중이며, A씨는 신변을 비관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겼다. 한...
일본 나고야시에서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의 목이 부러진 사건은 한 경찰관이 술에 취해 저지른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와 함께 북한 김정은 정권..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