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이유 로엔과 계약금 없이 재계약…7년의 의리 지킨 아이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로엔트리 제공
사진. 로엔트리 제공

아이유 로엔과 계약금 없이 재계약…7년의 의리 지킨 아이유!

아이유의 소속사 로엔엔터테인먼트(이하 로엔)는 9월 전속 가수 아이유의 계약 만료를 앞두고 재계약 체결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아이유가 현 소속사인 로엔과 재계약을 체결하며 '7년 의리'를 지킨 셈이다.

아이유는 지난 4월부터 로엔 측과 재계약에 대한 논의를 해왔고 7년간 함께해 온 신뢰와 의리를 바탕으로 계약금 없이 재계약을 완료했다. 아이유는 앞으로 3년간 로엔 전속 아티스트로 활동하게 된다.

지난 2008년 데뷔한 아이유는 로엔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가수로 현재 남녀노소 모두가 사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여성 솔로 보컬리스트로 성장했으며 가수와 연기자를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KBS 드라마 '프로듀사'에서 신디 역을 맡아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로엔 또한 아이유의 활동 영역 확장 및 아티스트의 성장을 위해 소속돼 있는 로엔트리 레이블을 통해 아티스트 전담 팀을 구성해 좀 더 체계적이고 밀접한 매니지먼트로 향후 활동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로엔의 제작사업본부 장현진 본부장은 "이번 재계약 체결이 서로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계약 이후에도 아이유가 글로벌 스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로엔은 지속적으로 스타 매니지먼트 사업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지난 2013년 12월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자회사로 인수했으며 최근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킹콩엔테인먼트 인수 또한 그 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로엔은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13년 하반기 '멀티 레이블체제'를 도입해 레이블 별 성과중심의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향후에도 경쟁력 있는 레이블을 추가적으로 확보하는 한편 '따로 또 같이' 전략을 통해 고도화를 이뤄나간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동혁 대표의 리더십에 대한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은 장 대표를 중심으로 결속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유통 3사가 대구경북 지역에 대형 아울렛 매장을 잇따라 개장할 예정으로, 롯데쇼핑의 '타임빌라스 수성점'이 2027년,...
대구 지역 대학들이 정부의 국가장학금 Ⅱ유형 폐지에 따라 등록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간 등록금 동결로 인한 재정 부담이 심각한 상황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